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여성 성기 붓기

생리가 거의 끝나갈 무렵에
갑자기 성기입구 근처가 빨갛게 붓고 아픕니다.
이틀정도인데요
단순한 피부질환일까요?
소변볼때에는 아무렇지 않구요
소음순 근처에만 붓기가 있습니다. 다른 증상은 없어요. 약간 건조해서 그런가 싶어서 수분크림정도 발라주고 있는데 걱정이 됩니다. 혹시 성병은 아니겠죠ㅠ


답변

Re : 여성 성기 붓기
김정선
김정선[전문의] 에스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8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답변 감사드려요! 오늘 진료받았는데 곰팡이균이 있다는 진단을 받았습니다ㅠㅠ

답변 감사드려요! 오늘 진료받았는데 곰팡이균이 있다는 진단을 받았습니다ㅠㅠ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김정선입니다.
생리 끝난 직후 외음부가 부어올랐다면 생리대와 생리혈에 의한 접촉성 피부염 가능성이 있습니다. 칸디다 염증이나 다른 감염이 있어도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말씀하신 증상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생길 수 있어서 말씀만으로 무슨질환인지 알고 치료를 설명드리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성병이 소음순 붓는 증상만으로 나타나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미리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진료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여성 성기 붓기
최진욱
최진욱[전문의] 미앤느여성의원
하이닥 스코어: 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최진욱입니다.

성병은 아닌듯 하고요 접촉성 피부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소음순이 비대하거나 늘어져 있어도 통풍이 잘 안되고 분비물 등으로 인해 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생리때마다 증상이 나타난다면 소음순 상태가 어떤지 고려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여성병원에서 간단한 진찰로 쉽게 진단을 할 수 있으며 상태에 따라 필요시 적절한 처치에 대해 상담을 하시면 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