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소화가 잘 안돼요.
최근 스트레스를 받긴 했는데, 소화가 안되는게 너무 오래 가서요.
한달 정도 된 것 같고,
배는 고픈데, 음식을 먹으면 메스껍거나 토를 합니다.
내시경 검사도 받아봤는데, 이상없고요..
스트레스가 원인인것 같지만, 그래도 해결 방법이 없을까요?
답변
Re : 소화가 잘 안돼요.
엄문용
엄문용[전문의] 은평탑내과의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엄문용입니다.
소화기능은 스트레스에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모든 장기와 마찬가지로 소화장기에도 복잡한 내장신경이 분포하는데 극도의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긴장된 신경으로 인해 각종 소화기증상이 발생합니다.
단순 위장약으로 해결되기도 하지만 만약 증상이 지속된다면 신경안정제를 추가로 복용하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소화가 잘 안돼요.
정은아
정은아[영양사] 비타민한의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은아입니다.
최근 날씨의 영향을 받아서 소화가 안되실 수도 있습니다.
또한, 식단으로는 부드러운 식단위주로 드시고, 맵고 자극적인 음식은 자제하시길 바랍니다.
우선 심리적인 영향이 크므로, 스트레스를 푸는 방법을 운동, 수면, 취미생활 등으로 방법을 찾으셨으면 합니다.
소화가 안되는 증상이 6개월 이상 되고, 설사나 복통, 변비 증세가 있을 경우에 과민성대장증후군에 해당되는 경우입니다.
가까운 병원에 내원하셔서 치료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답변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