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장 문제

그저께 저녁 회,물회,라면등 과식을 하고 잠든 후 아침부터 속이 불편했으나 참을 수 있는정도로 여겨 문제없이 출근하였습니다. 그 이후 허리통증이 생기더니 갑자기 속이 안좋고 배와 머리가 아파오며 식은땀과 눈물이 날 정도로 아프기 시작했습니다. 계속 토는 안나오고 구역질만 반복했고요..몸에 힘도 빠져 타자치기도 힘들었습니다. 2시간정도 그래서 병원에가서 진단을받으니 가스가 가득찼고 장의 움직임이 없다고 하시더군요. 열도 38도를 조금 넘겼고요. 금식과 이온음료를 조금 마셔라. 찬 음식 먹지말라. 혈변보면 다시 내원하라는 처방을 받았습니다. 주사를 맞고 약을 처방받아 나오려는 도중에 미친듯이 식은땀이 나더니 눈앞이 흐려지고 어지러워 걸을수가 없었습니다. 집에 겨우 들어와 죽을먹고 라면을 조금 먹었고요.
하루가 지난 오늘 아침 어제보단 괜찮지만 여전히 속이 안좋고 구역질이 나오고 머리가 아프고 굉장히 몽롱합니다.. 토는 안나오고 변도 아직 보지 않았습니다.
처방받은 약은 엔시드이알서방정 650mg, 로스파정, 노르믹스정, 트리부틴정 200밀리그램과 제가 2일에 한번 간격으로 변을 볼때 설사를 하고 잔변감이 있어 스멕타현탄액 20ml을 처방받았으나 스멕타현탄액은 먹지않았고 다른 약만 모두 어제 점심,저녁, 오늘 아침에 복용했습니다. 오늘 아침엔 이온음료만 세모금 정도 마셨는데요,, 그제 먹은 음식은 문제가 없다고 하셨는데 질병이름이 뭔지 원인이 뭔지 궁금합니다. 트름도 자주 나오고요..
그리고 약을 먹었는데 증상이 쉽게 호전되지 않아 궁금하여 글을 남깁니다.


답변

Re : 장 문제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증상만으로 정확히 답을 드릴 수는 없으나, 기생충으로 인한 복통일 가능성, 혹은 열이 동반된 장염 등의 가능성이 있어보입니다.
증상 지속시 병원 진료를 다시 권유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