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비타민 D 수치 낮고 골밀도 골감소증에 맞는 비타민 제품군은?

강혜진 영양사 선생님 안녕하세요.

저는 대장·위 내시경 등, 정기검사를 제 때 받고 있고 고혈압이나 당뇨 같은 악성 질병은 없으나 자고 나면 항상 피곤하고 충분한 수면시간을 가졌음에도 낮에 자가용 운전대 잡으면 맥 없이 졸리고 뭔가 한 두 개는 분명 빠진 느낌이 옵니다.

지금까지는 그 흔한 홍삼이나 오메가3 등, 건강식품 같은 것을 섭취한 사례가 없고 그러다 보니 몸 영양이나 비타민에 대한 상식이 완전 문외한입니다.

크게 아픈환자는 아닌데 이제 나이가 60대에 이르다보니 여기 저기 신호가 오는 것을 느낄 수 있네요. 지난달에 한국건강관리협회에서 비타민 D, 골밀도 검사를 받은 결과 비타민 D 수치(13.48)가 낮고 골밀도(요추골) 골감소증이라고 통보받았습니다. 그 외 지병은 채증(두통동반)이 심하고 ‘이명’이 10년 이상 지속되고 있고 봄, 초겨울에만 심한 알레르기 증상으로 비염에 콧물 기침, 눈이 침침하며 가려움증으로 그 많은 병원·한방에 다녔어도 치료할 때 뿐 전혀 도움이 되지 않았습니다.

또한 별도의 검사는 받아보지 못했지만 취침 중 잦은 소변으로 수면에 지장이 있는 걸로 봐서 전립선 증상도 가지고 있는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비타민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 건강보조식품에 대해 수많은 정보가 넘처나도 나에 맞는 식품을 고를 수가 없고 또 무조건 이것 저것 섭취하다가 중복 또는 과다 섭취내지는 진작 필요한 부분을 놓치지는 않을까 염려되어 구매하기 전 전문가 선생님께 문의 드리는 것입니다.

국내 제품이든 해외 제품이든 가격에 구애됨 없이 저의 체질과 면역력 회복을 위한 제품을 추천해 주실 수는 없는지요?

감사합니다.


답변

Re : 비타민 D 수치 낮고 골밀도 골감소증에 맞는 비타민 제품군은?
강혜진
강혜진[영양사] 주식회사 더좋은
하이닥 스코어: 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강혜진입니다.

우선 선생님께서는 비타민디수치가 현격히 낮으시네요~
비타민디 섭취가 필요하세요~!! 비타민디 수치가 떨어지면 골밀도 감소등의 질환도 당연히 동반되지만 선생님이 가지고 계신 염증성 질환에도 취약하게 됩니다~

알레르기 증상을 갖고 계셔서 장관리도 같이 해주셔야 하실것으로 보이십니다.

참고하시어 건강에 도움되셨으면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