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공황불안으로 약을 복용중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공황불안으로 약을 복용중입니다.
회사를 옮기면서 기존에 다니던 병원을 다니지 못해 근처내과에서 약을 리보트릴정 반알 렉사프로정 한알 처방받아 복용중이다가 증상이 안좋아지는거 같아서 회사 근처 정신과를 방문해서 상담후 렉사프로 10미리에서 20ㅁ리로 리보트릴은 반알에서 한알로 처방 받아 다시 복용중입니다.
예전부터 그랬지만 제 증상은 어지럼증 후 어깨뭉침 목 뻐근함 인데 ...검사라는 검사는 다 했을때 문제가 없어 결국 정신과를 방문해서 약을 복용중에 있습니다.
근데 최근에 보다가 턱관절 장애 때문에 이렇다는 글을 봐서 턱관절 장애 검사를 안해봤는데 그 검사를 하게되면 턱관절 장애로 위에 증상이 오는지 알수 있을까요 ?
제가 지금 겪는 증상이 공황 불안에서도 올수 있는건가오 ??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답변

Re : 질문좀드리려고합니다.
김윤석
김윤석[전문의] 서울맑은 정신건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1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신건강의학과 상담의 김윤석입니다.

어지럼증 후 어깨뭉침 목 뻐근함은 턱관절 장애 때문에 그렇다고 하기에는 그 연결성은 떨어지는 편입니다. 검사는 해 볼 수 있겠지만 호소하시는 증상은 아주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는 것으로턱관절 장애에서만 나타나는 현상은 아닙니다.

전반적인 긴장의 수준이 높으면 어깨, 목 등의 근육이 약하게 수축되어 있게 됩니다. 그럴 경우에는 주치의 선생님과 상의하시어 '근육 긴장-이완법'을 알려달라고 하시기 바랍니다. 부위별로 10초씩 긴장하고 20초씩 이완하는 방법으로 근육 이완법을 익힌다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공황장애를 앓거나 불안증을 앓는 사람들이 평소 근육이 긴장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평소에 거북목 등은 없는지 자세 교정과 관련된 것들도 보시는것도 추천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