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브릿지 시작해서 임시치아를 장착중입니다.

앞니두개가 부러져 앞니 네개나 임시치아 부착을했다보니 살짝 흔들리고 떨어질것같아 조심스럽습니다.
어금니로 씹을래도 임시치아끝에 치아가 닿여서 불편하고
나중에 치아를껴도 이런식으로 못씹을까 걱정입니다.
양쪽 치아가 약해서 앞니로 베어물지 말랬는데 가운데가 아니라 임시치아 끝에로 씹을 수 있을지...
임시치아빼고 치아부착하게되면 씹을 수 있을까요?


답변

Re : 브릿지 시작해서 임시치아를 장착중입니다.
부혜진 하이닥 스코어: 29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치과 상담의 부혜진입니다.

앞니가 상해서 보철을 할 경우에는 불편한 점이 더욱 많으실 거에요.
어금니는 임시치아가 떨어져도 직접 보이는 부위가 아니기 때문에 걱정이 없는데, 앞니는 떨어지면 심미적으로 안 좋아보이기 때문에 더욱 불편하시죠.
임시치아는 말 그대로 임시재료이기 때문에 치아의 기능을 할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자기 치아처름 음식물을 씹으시면 안됩니다. 더군다나 앞니 두개가 외상이나 충격으로 부러진 것이라면 더더욱 주변치아 상태까지 약화되어 있을 것이기 때문에 절대 사용하시면 안되요.
불편하시겠지만 완성된 브릿지를 장착할 때까지는 사용하지 마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또한 완성된 브릿지를 장착하더라도 앞니로는 씹는 기능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앞니는 뿌리도 한개이고 짧아서 씹는 기능보다는 심미적이고 발음하는 기능이 주요한 기능입니다. 자신의 원래 자연치도 그런데, 브릿지 등의 보철물은 더 그렇겠죠?? 따라서 완성된 보철물 장착 후에도 앞니로 베어물거나 뜯어 먹는 행동은 삼가하시는 것이 예쁜 앞니를 오래 쓰실 수 있는 방법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