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고혈압
선생님하나만여쭤볼게요,혈압약먹어도운동안하고음식을짜게먹어도혈압이안내려갈수있나요?제가음식을짜게먹구요라면을자주먹습니다,약추가하지말구운동부터해봐도될까요?
답변
Re : 고혈압
김소연 하이닥 스코어: 283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소연입니다.
라면 이나 인스턴트 음식, 짠거 등 모두 혈압상승의 원인이 될수 있습니다.
체중감량이 중요하겠습니다.
본인의지가 있으시다면 약추가 하지말고 운동하고 좀 보시는것도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고혈압
손원진
손원진[한의사] 제중한의원 김해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손원진입니다.
고혈압에는...
스트레스로 인한 뒷목, 어깨 부위 연결 되는 곳의 근육 만성 뭉침도 많은 영향을 줍니다.
아직 젊으신 편이고.. 혈압약에 의존하시지 않고.. 혈압을 조절 하시려는 노력을 하신다면..
뒷목 근육을 부드럽게 만드는 것도 추천합니다..
운동, 스트레칭.. 침, 부항 치료가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음식, 운동, 체중 조절은 기본이구요~~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답변
Re : 고혈압
강혜진
강혜진[영양사] 주식회사 더좋은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강혜진입니다.
약 추가여부는 질문자분 상태에 따라 전문의 선생님께서 검사를 통해 정해주실거에요~
혈압은 생활습관관리도 잘 해주셔야 하는만큼 생활습관을 함께 병행해주시면 훨씬 관리가 좋아지실것 같습니다.
나트륨 섭취 줄여주시면 좋구요 나트륨 배출을 도와주는 아채 섭취를 높여주세요^^
운동을 병행해 주신다면 금상첨화일것같습니다 하루 30분정도 걷기등 가벼운 운동부터 시작해주세요^^
혈압약을 드신다면 마그네슘, 코엔자임큐텐, 비타민B등의 영양소 섭취도 도움이 됩니다.
참고하시어 건강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