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새우와 딸기 알러지(두드러기) 질문입니다.

제가 한 2년쯤 전에 새우 필라프와 딸기잼을 한 끼에 먹어봤습니다. 한 1시간쯤 후 두드러기가 엄청 올라오더라고요. 얼굴부터 쇄골 위쪽은 다요.
그 전까지도, 그 후로도 새우도 맛있게 먹고 딸기도 맛있게 먹고(한 끼에 같이 먹은 적은 한 번도 없었습니다) 하는데 두드러기가 난 적은 없고요.
그러다가 한달쯤 전에 왕새우튀김과 딸기초코파이를 먹었습니다. 30분 후에 두드러기 왕창 올라오더라고요.
그래서 불안불안한 마음에 다음날 새우덮밥을 먹었습니다. 말짱했어요.

두 항원을 한꺼번에 섭취해야만 알러지가 오는 경우가 있나요?

일단 그 전에 알러지성 비염때문에 28종 항원 검사를 한 적이 있는데, 먹는거랑 물 빼곤 말 그대로 모조리 반응하긴 했습니다. 두 종의 집먼지진드기에 +6 +8 적으시더라고요. 히스타민은 +2였습니다. 나머지는 +2~+4고요.


답변

Re : 새우와 딸기 알러지(두드러기) 질문입니다.
모하규
모하규[한의사] 모든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16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모하규입니다.

알러지 항원은 한 가지 원인물질이 다양한 증상(천식, 알레르기비염, 아토피 피부염 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또 여러 종류의 원인물질이 같은 증상을 나타내기도 하구요.

따라서 두가지 원인물질이 상호작용을 통해 알러지가 오는 경우는 흔치 않지만 가능하다고 보여집니다.
더구나 28종 항원검사에서 대다수에 반응하실 정도라면 몸의 면역력이 좋지 못한 상태라고 보여지므로 면역력을 바로잡을 수 있는 치료를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가까운 피부관련 한의원이나 병원에 내원하셔서 상담받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답변이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