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한번더질문드려요

앞전에 천식으로 질문드렸던 환자입니다. 답변참고 잘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디름이 아니고 추가로 여쭈어보려구요.
심*코트를 사용하고나면 기관지 확장되서 두근거림이 나타나는데요 크게 심하거나 그러진 않아요 천식발작이 오면 좀 원래 어지럽고 답답한 느낌이 들 수 있는지 궁금해서요.. 요몇주 숨이 자꾸 차서 힘들더라구요.. 네뷸라이져를 하는게 도움이 되나요 이런경우는..? 금일 퇴근 후 1차의료기관 내원할예정이예요.. 숨이 자꾸차서 힘들어요..ㅜㅜ 재작년에는 한번 밤 9시부터 새벽 3시까지 6시간내내 숨차서 진짜 죽을뻔했어요..ㅠㅠ 주치의생님께 혼나구... 응급실안가고 뭐했냐구... 천식예방법이 없을까요?

그리고 혹시 여쭈어보는데요 의사선생님들께 진료관해서 궁금한점 여쭈어봐도 괜찮은건가요? 괜히 실례드리는것 같아서 안여쭈어보는데 며칠전에 어린이집에서 cpr실습 했었는데요 인공호흡 배제하고 가슴압박만 한다고 하더라구요 가슴압박만해도 소생가능성이 높나요?


답변

Re : 한번더질문드려요
이송주
이송주[전문의] 푸른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이송주입니다.

심비코트에 대해서 답변 드리겠습니다.
심비코트는 기관지 확장 효과가 있는 베타 아고니스트와 스테로이드의 혼합제입니다.
베타 아고니스트의 경우 심장 혈관을 좁히거나 하는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심장이 안 좋은 분들에게는 주의를 필요로 하는 약입니다.
해당 증상에 대해 담당 주치의 선생님께 말씀하시고 약을 조절받으시는게 좋겠습니다.
숨이 계속 찰 경우에는 흡입제만이 아니라 스테로이드 등 먹는 약을 함께 복용할 수 있으니 담당 선생님과 상의하세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