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천식이 다시 재발해서 내원을 한거구요

안녕하세요 선생님, 벌써 6월달.. 상반기가 어느덧 지나가고 있네요 ^^ 날씨가 많이 더워졌어요 건강 조심하시고 의뢰드릴부분있어서 글남겨드립니다!

* 19.05.28(화)일에 1차의료기관 내과에 내원하였습니다. 천식이 다시 재발해서 내원을 한거구요..19. 05.14(화)일 내원시에는 천식때문에 그런지 쌕쌕 거린다고 이야기하시더라구요내원 이후로 천식발작이 05/27(월)일 오전에 한번 왔었구요 5/31(금) 오전내내 힘들더라구요 숨이차서요.. 밤에두 그랬구요..좀 어지럽고 생리전증후군도 겹친건지 숨이 차서 힘들었는데.. 어린이집 교사인지라 차마 애기들앞에서 흡입제는 못쓰겠어서ㅠㅠ 추가흡입은 못했습니다(심*코트160 4.5) 항상 여름철,겨울철만되면 천식이 이렇게 재발되서 힘들어요 스테로이드를 경구로 먹어야 될까요? 폐기능 검사는 17년도에 받고 안받았는데 다시 받아봐야 되는지도 여쭈어보아요

* 생리전이라 그런지 난소 낭종이 재발을 한건지 모르겠습니다만 자꾸 토할거 같고 오른쪽 아랫배가 당기더라구요 쉬도 자주하구요.. 그리고 속도 좀 요새 쓰리더라구요.. 내시경은 금년 2월달 비수면으로 받았구요 위에 좀 출혈이 있었습니다 심하진않았구요 아마 제가 2월달에 글쓰면서 내시경 사진올려드렸던걸로 기억되구요.. 내년에 제가 건강검진 대상이라 건강검진해야되는데요 (94년) 20대는 내시경 해당사항이 없어서 따로 비용이 들어간다고는 하시더라구요 그리고 과거 15년도에는 위궤양 앓았었는데 내시경 주기를 몇년정도로 보는게 좋을지 여쭈어보아요

* 예방접종후 샤워금지라고 하는데 접종후 감염가능성 때문에 그런건가요? 접종한날은 샤워안하면 찝찝하더라구요..ㅠㅠ

* 혹시 복약중에 고*은단 비타민C 1000, 유산균 제제 복용해도되는지 여쭈어보아요.

* 공복혈당 장애가 있는데요 혈당이 두자리수 나온적이 3번정도 밖에 없구요 나머지는 다 세자리 넘어갔었습니다. 주치의 선생님께 예방법을 여쭈어보니 스트레스 피하고 과로하지말고 운동량을 많이 늘리시는게 혈당치 감소에 도움이 된다고 하시더라구요.. 근데 매번가면 세자리가 넘어서요....ㅠ 공복혈당이 있다는게 인슐린 분비가 제대로 안되서 그런건가요?


답변

Re : 선생님.
김소연 하이닥 스코어: 28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소연입니다.

흡입기를 사용하는게 가장좋습니다, 먹는약보다는요. 천식이 옮기는 병도 아니고 제생각엔 직장에서도 흡입기를 사용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내시경은 2년마다 받아보시는게 좋겠으나 위궤양이 자주 재발하거나하면 매년 받는게 좋겠습니다.
난소낭종과 관련된 증상보다는 기능성 소화불량 이나 과민성 장증후군 증상일 것 같아요.
가벼운 샤워는 접종후에도 가능합니다.
비타민 유산균 복용가능합니다.
당화혈색소 문제없으면 괜찮습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