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냉이 갑자기 많아졌습니다

관계는 2019년 05월 20일 월요일에 맺었으며
2019년 4월 4일이 4월 생리 시작일입니다
2019년 5월 5일이 5월 생리 시작일입니다
배란기는 5월 17-19일입니다!
다음 생리 예정일은 2019년 6월 5일이에요

관계를 맺을 당시에는 질외사정을 했으나 삽입을 두 번 정도 하였어요. 게다가 상대방이 지루여서 삽입하다가 빼고 나서 자위를 하여 질외사정을 하였고, 그러고 둘 다 생식기를 깨끗하게 씻었어요. 수건으로 깨끗이 닦은 후 3-40분 있다가 다시 삽입을 했는데 이 때도 삽입을 조금 하다가 뺐고 사정은 결국 하지 않았습니다.

그러고 나서 일주일이 지난 요즘, 냉이 부쩍 많아졌어요.
원래 냉이 이렇게 많지 않은데 갑자기 많아져서 원인을 잘 모르겠습니다.. ㅠ 요새 스트레스를 지나치게 많이 받기도 하고 잠도 늦게 자고 얼마 못자서 그 영향인가 싶기도 한데, 한편으로는 혹시나 적은 가능성으로 임신이 된건가 싶기도 합니다.. 두렵고 무서워요.

냉 상태는 투명한 색으로 젤리 같이 쫀득한 느낌이고 냄새는 나지 않아요. 26일 일요일 오후부터 나왔던 것 같은데 처음에는 냉이 팬티에 묻어나오더니 28일 화요일부터는 팬티는 조금 젖었고 가끔씩 냉이 나왔어요. 그리고 30일 목요일 오늘 아침 소변을 보았을 땐 냉이 나오진 않았습니다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아서 이런 걸까요? 아니면 정말 임신 초기 증상일까요 ㅠㅠ 임신 초기 증상이라고 해도 다른 증상은 동반되지는 않아요..! 변비 속 메스꺼움 가슴통증 자주 화장실을 감 이런 것은 하나도 없습니다..ㅠㅠ


답변

Re : 냉이 갑자기 많아졌습니다
김관수
김관수[전문의] 유로진여성의원
하이닥 스코어: 211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김관수입니다.

단지 냉의 증가를 가지고 임신 여부를 판단할 수는 없습니다. 글의 내용상 임신 가능성은 낮아 보이지만 앞으로도 임신을 원치 않는다면 확실한 피임을 하셔야 될듯합니다. 질외사정등은 확실한 피임법이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냉의 증가가 계속되거나 다른 증상이 함께 동반된다면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게 좋을듯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