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원인모를 두드러기? ㅜ

금요일 새벽에 너무 가려워서 깼더니 몸 곳곳에 붉게 올라와서 병원 진료시간 되자마자 근처 피부과로 가서 진료받았습니다. 그냥 두드러기라고 하시면서 알러지다 서늘하게 유지해라 라고만 하시고 약 처방만 해주셨습니다. 알러지는 원인이 다양해서 정확히 이유를 알수없다고만 하시구요. 아침저녁 두번먹게 처방해주셨는데 낮에 잠깐 가라앉았다가 저녁에 다시 올라오기시작해서 자정즘에 못참고 약을 한번 더 먹었습니다.
그런데도 토요일에 자고일어나보니 전날보다 더 심각하게 올라와서 바로 병원을 갔더니 같은말만 하시고는 같은 약을 이틀치 더 처방해주셨어요. 일요일 오전까지도 낮에만 잠깐 괜찮고 붉게 얼룩덜룩 올라오고가려워서 너무 힘들었습니다 ㅜ.
일요일 저녁에는 다행히 두드러기 올라오는 범위도 줄어들고 몇시간 지나니 금방 가라앉았어요. 지금은 많이 호전되어 몇군데 빼고는 거의 남아있지 않습니다.
문제는 이렇게 두드러기가 난게 처음인데다 원인을 몰라서 답답합니다 ㅠ. 어느날 갑자기 또 심하게 올라올까 걱정도 되구요.. 특별한 원인없이 두드러기가 심하게 올라오는 경우도 있나요ㅜ. 알러지 검사를 받아보면 도움이 될까요? 아니면 많이 호전되었으니 그냥 시간이 해결하게 그냥 둬도 될까요?


답변

Re : 원인모를 두드러기? ㅜ
유서례
유서례[전문의] 이지함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4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유서례입니다.

급성 두드러기는 매우 흔한 질환이며, 원인 불명으로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 대부분 일시적으로 생기고 지나가므로 급성 두드러기가 한번 생겼다고 해서 원인을 찾는 다양한 검사를 진행할 필요는 없습니다. 두드러기가 드물게 8주 이상 지속하는 경우 만성 두드러기라고 하는데, 만성 두드러기가 되면 전반적인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급성 두드러기도 1-2주 정도 지속되는 경우는 매우 흔하며, 아직 발생한지 며칠 되지 않았으므로 약을 끊으면 당연히 다시 올라 올 수 있으나,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어 보이며, 증상이 다시 생기는 경우 약물 치료를 좀더 지속해 보세요.
급성 두드러기가 한번 생겼다고 해서 알러지 검사를 바로 할 필요는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