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사후피임약

5월 18일에서 19일 넘어가는 새벽에 관계를 가진 뒤 콘돔이 찢어져있는 걸 발견하고 19일 오전 11시에 산부인과를 가서 사후피임약을 처방받고 먹었어요.
제 원래 예정일은 5월 21일이었는데, 오늘(5월 22일)까지 생리를 안 하고 있어요.
산부인과에 갔을 때 하신 말씀이 사후피임약을 먹어도 원래 생리주기대로 생리를 한다고 하셨는데,
그 말씀은 예정대로 5월 21일부터 27일정도까지 생리를 해야한다는 건가요..?
아니면 이번 생리주기는 건너뛰고 다음 6월 생리주기가 원래대로 간다는 건가요?
언제 생리를 해야 괜찮은건지 모르겠어서 하루하루 불안하네요 ㅠㅠ


답변

Re : 사후피임약
양미애
양미애[전문의] 신촌티오피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8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양미애입니다.

사후피임약은 고용량 호르몬제로 복용 시 부작용 중에 하나로 생리지연이 있으실 수 있습니다.
복용을 하신다고 해서 모두 동일하게 부작용이 나타나는 것은 아니며, 정상적인 주기로 생리를 하시는 분도 계시지만 일주일 정도의 생리 지연이 있으실 수도 있으세요.

원래 예정일에서 일주일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실 수 있으며, 관계 후 10일이 지나셨다면 본원의 경우 방문 혈액검사를 통해 20분 이내 당일 임신 여부 확인이 바로 가능하니 일상 생활 중 걱정되는 부분이 크시다면 방문 테스트를 통해 임신 여부 확인을 빠르게 진행하실 수 있으세요.

예정일에서 1주일 이상 지연이 있으신 경우 산부인과 방문을 통한 검진으로 정확한 원인 체크가 필요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