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무릎연골 뼈

1.두달정도 정도전에 자전거랑 부딪혔는데 기지개 필때마다 부들거리는데 통증은 크게없어서 축구를 했거든요 혹시 부들거리는 이유가뭘까요 회복 하려면 방법은요?
2.이건 며칠전에 무릎이 펴진상태에서 수비수 배랑 부딪혔어요 다행이 배가 말랑말랑한 부분이라 부딪혓을 당시만 엄청아프고 경기끝날때까지 큰 통증 못느껴서 계속 뛰었는데 뛰고나니까 갑자기 무릎 뒤쪽이 땡기면서 아프더라고여 그래서 운동 쉬고있는대 지금 상태가 어떻냐면 다리를 일자로 핀상태에서 다친쪽(자전거 축구)인 왼쪽 무릎을 일자보다 힘줘서 더 피려고 하면 쑤시는것처럼 아파요 오른쪽은 그게 전혀없어요 이게 정확히 어디가 다친건지 모르겠어서 걷거나 살살 뛰거나 굽히거나 할때는 전혀 아프지 않습니다 나으려면 고정이나 마사지는 어떡해할까요?


답변

Re : 무릎연골 뼈
김성은
김성은[전문의] 서울올바른정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김성은입니다.

1. 두달정도 전에 다친것이 아직도 아프다면 무릎 내부의 인대나 연골 쪽 손상도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무릎에 부기가 있거나 부종이 있다면 더더욱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그 정도 손상이 아니고 단순 염좌 정도라면 대부분 소염제 등을 단기간 복용해 보는 것이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2. 무릎 내부의 인대나 연골이 손상되면 내부의 부종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증상이 2개월 정도 되셨다면 가까운 병원 진료를 받아보심이 좋고, 약물치료 물리치료 등을 해보시는 것이 도움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