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깜짝깜짝 잘 놀라는 이유

안녕하세요^^ 47세 주부입니다
요즘 별것도 안인 일에 깜작깜짝 놀라는데요 왜! 그럴까요? 심장이 나쁜걸까요? 신장이 약해도 그런다고 하던데... 제가 아들 둘을 키우다 보니 화병이 있는것 같아요 그것 때문일까요?


답변

Re : 깜짝깜짝 잘 놀라는 이유
변기원
변기원[한의사] 변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55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변기원입니다.

사노라면 놀랄일도 많이 있지요 ! 양육을 하는 과정에서 많이 놀라기도 하는데 일반적으로 자주 놀라는 현상은 자율신경계의 조절 능력이 떨어져서 오는 증상입니다.

자율신경계란 뇌의 시상하부에 위치하고 있어서 우리의 오장 육부를 모두 통제하는 곳인데 유전적으로 우유에 있는 카제인 단백질과 밀가루에 있는 글루텐 단백질을 분해하는 효소가 없이 태어난 분이 우유 밀가루를 먹게 되면 카제인 단백질과 글루텐 단백질이 혈액으로 들어가서 혈액을 오염시키게 됩니다. 그래서 뇌의 자율신경계에 염증을 일으키게 되면 자율신경계가 고장이 나서 별일 아닌 경우에도 교감신경이 흥분되어 가슴이 뛰고 불안 초조 불면 등의 증상이 나타나고 반대로 부교감신경의 기능은 떨어져서 소화가 안 되고 손발이 차고 소변을 자주 보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정확이 장이 좋은지 좋지 않은지 검사가 필요하며 장검사는 장내세균총 검사나 소변유기산 검사 ak 검사 등으로 알 수 있으니 검사를 하시어 원인을 찾아서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장이 나쁘다는 가정하에 장에 좋은 음식을 알려드릴테니 건강한 편식을 해보기 바랍니다.
좋은 음식: 고기 생선 채소 쌀밥 토마토 키위 배 베리류 콩나물 두부 버터 채소등이며
해로움 음식은 버터를 제외한 모든 유제품과 밀가루 보리 현미 콩 두유 맥주 단음식 단과일입니다.
특히 장에 해로운 약은 항생제 소염제 진통제이므로 이런 약은 끊어 주시고 발효 음식 전통 발효 식초등을 많이 드셔주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