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누런 콧물이 지속됩니다.

안녕하세요

몇달전 감기에 걸린이후로 컨디션이 돌아오지않아 고생하고 있었는데 최근 왼쪽 코에서 누런 콧물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맑은 콧물이 아니고 엄청 노랗고 진득한 콧물인데 한번 풀때 휴지를 5-10 장정도 쓰는것같아요. 양이많습니다
평소 코, 목에 가래가 걸려잇다는 느낌을 받는데 코 풀고나면 엄청 시원합니다. 그런데 또 시간이 지나면 코가 엄청 나오네요 ㅠㅠ
이것 때문에 그런지 몰라도 요즘 말할때 너무 힘듭니다. 앞쪽 목에 힘이 잘 안들어가는것같아요.. 그리고 오른쪽 귀도 약간의 통증이 생겼구요..
코를 풀때 왼쪽코 깊숙이 무슨 막같은게 흔들리는 느낌이에요..

누런 콧물이 오래동안 나오면 안좋다고 들어서 걱정이에요. 제가 현재 캐나다에 거주중이라 이비인후과를 가도 검사 날짜를 몇달뒤로 잡아줍니다..

이 증상이 축농증이나 비염이 생겨서 이런걸까요? 혹 시중에서 구할수 있는 약중에 도움될만한 것들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여기서 워크인 클리닉을 가보긴 하겠지만 여기선 검사전엔 약을 안줘서요 ㅠㅠ

감사합니다


답변

Re : 누런 콧물이 지속됩니다.
이성호
이성호[전문의] 나눔과더함이비인후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이성호입니다.

캐나다 거주 중이라 빨리 이비인후과 진료를 보지 못하셔서 안타깝네요..
증상만 들어서는 코감기 이후 진행된 부비동염(축농증)으로 진행된 것 같습니다.
이비인후과 전문의에게 진료를 받으시고 코내시경 검사, 엑스레이나 CT를 촬영하시면 정확한 진단이 가능하십니다.

부비동염이 심해지면 농성 비루(노란 콧물)가 목 뒤로 넘어가 말씀하실때 성대에 걸려서 말이 잘 안나올 수 있고 코를 세게 풀면 압이 이관을 통해 중이로 올라가 귀가 아플 수 있습니다.
캐나다 의료제도를 잘 모르는데 OTC로 항생제를 구하실 수 없으시다면 근처 의원에서라도 항생제를 처방받아 드시는게 도움이 되실 겁니다.

집에서 하실수 있는 방법으로는 코세척을 하시는건데 코세정기를 구매하시어 아침 저녁으로 코세정을 해서 누런 콧물을 제거하시면 그나마 편하실 겁니다.

감사합니다.
또 문의 사항 있으면 알려주십시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