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다이어트 하루 탄단지. 어떻게 먹어야 하나요?
하루에 탄수화물 최소 100g은 먹어야 한다고 들었는데 이게 남자기준인지 여자기준인지는 모르겠네요.
현재 약 두 달 정도 탄수화물은 못해도 최소 100g은 먹고 단백질은 제 몸무게에 맞게 80g 정도 섭취하는데 지방은 어느 정도 섭취해야 하는 건가요?
답변
Re : 다이어트 하루 탄단지. 어떻게 먹어야 하나요?
김의철
김의철[운동전문가] 생존운동센터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의철입니다.
탄수화물 최소 100g은 먹어야 한다고 들었는데
=>영양학회에서 기준은 있는데 기준치에 맞도록 먹는걸 측정하기란 어려워 어지럽지 않을 정도로 ^^ 드시는걸 추천드려요.
지방은 어느 정도 섭취해야 하는 건가요
=>지방도 음식의 소스에 많은 부분이 늘어가는데 핵심은 대부분 오메가6 계열입니다.
그래서 오메가 6계열 음식을 줄이거나 아니면 오메가 3계열을 늘려 최소 1:4 비율로 맞추어야하는데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가능한 조리한 음식은 피하고 단백한 음식(아침엔 사과, 점저에는 고구마, 옥수수&올리브 드레싱 샐러드)
위주로 드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오늘 하루 건강하고 행복하게 보내세요^^
답변
Re : 다이어트 하루 탄단지. 어떻게 먹어야 하나요?
조혜리
조혜리[영양사] 정관보건지소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입니다.
탄수화물 -성인기준입니다.최소100g
단백질-끼니별로 80g씩
지방-하루15g수준으로 섭취해주시는데, 지방은 오일,기름,견과류등에도 포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