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통증없는 임파선멍울

20대여자이구요
4일전 우연히 목을 만지다가 우측 흉쇄유돌근 뒷쪽에 2cm정도 통증없는 멍울이 잡혔어요
평소에 비염때문에 고생한거말고 감기걸린적은 없구요. 교대근무때문에 자주 피곤했지만 체중감소나 식욕저하, 야간발한같은 증상은 없었습니다 결핵 예방접종도 맞았구요. 이비인후과가니 감기도 걸린적없고 통증없는 멍울이 잡히면 심각하니 큰병원가보라고 하네요. 일단 경과본다고 5일동안 약을 처방해주었는데 걱정되는마음에 일도 잡히지않고 밥맛도 없습니다. 통증이 없는 임파선염도 있을까요? 최악의 경우 암까지도 생각해야하는지 우울합니다


답변

Re : 통증없는 임파선멍울
조원표 하이닥 스코어: 2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조원표입니다.

림프는 혈액과 비슷하게 몸을 순환하면서 면역 등의 역할을 담당합니다.
감염이나 염증이 생기면 림프절(림프액이 모여서 지나가는 곳입니다.)이 커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장 흔한 원인 중 하나는 감기로 이 외 다른 염증이 있어도 림프절이 커질 수 있습니다.

몸에 별다른 증상이 없어도 림프절이 커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시간이 지나면 자연히 사라지며 길게는 수 년 이상 걸리기도 합니다.

드물게는 악성종양이 있는 경우 림프절이 커질 수 있습니다.
방문하신 병원에서는 이런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주의를 준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무증상 림프절염의 대부분은 몸에 이상이 없이도 생길 수 있으므로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통증없는 임파선멍울
김소연 하이닥 스코어: 28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소연입니다.

통증없이 목에 멍울이만져진다면 이에 대한 검사는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멍울이 생기는 원인은 여러가지 있을수 있습니다. 검사 받아보시는게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