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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Q&A

질문

기초체력미달과 운동시 어지러움 개선방법

연령 72 신장168 체중74 허리92 혈압약 노바스크5mm 15년복용중
술은 40이후 거의 안함. 담배는 애당초 안했음.
병력 신장암으로 10년전 한쪽 콩팥제거 수술후 정기검진외 다른 치료는 없음
5년전 까지 실내 배드민턴 경기로10년이상 체력단련함.
그후 무릎 부담으로 걷기외는 운동없음
다만 신장이 하나뿐이므로 신장에 부담줄 한약은 피하라는 의사선생의 조언으로
한약을 일절 섭취않음. 양약은 오메가3 비타민D등 복용중
식사는 1년전부터 현미밥을 먹기시작함
[질의사항] 최근 사교댄스를 배워 콜라텍에서 약1시간정도 계속했더니
다리와 눈이 풀리고 살짝 어지러움증이 발생하여 깜짝 놀람
저의 연령과 몸상태로 보아 체력과 지구력보완을 하는 방법과
추천받고 싶은 영양제를 알려 주시면 감사함니다

답변

Re : 기초체력미달과 운동시 어지러움 개선방법
황해연
황해연 [약사] (주)파머시즌 에이포뮬러
하이닥 스코어: 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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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4.22
질문자의 감사 인사 | 2019.04.22

감사함니다 많은 도움이 됨니다 아로나민을 복용해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황해연입니다.

혈액의 노폐물을 걸러주는 신장이 하나밖에 없고 고혈압이 있으신 것 때문에 세포의 영양과 산소공급이 원활하지 못한 관계로 어지러움과 체력저하가 유발된 것으로 보여집니다.
신장의 기능을 돕고 순환을 돕기 위해서는 햇빛을 많이 보시고 걷기를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이것을 도와주는 제품으로는 오메가-3. 아르기닌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기초체력미달과 운동시 어지러움 개선방법
김의철
김의철 [운동전문가] 생존운동센터
하이닥 스코어: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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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5.24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의철입니다.

체력하면 비타민 B군이 포함된 "임*타민" 좋습니다.

저도 복용하고 있는 데 운동 하는 사람, 피곤한 사람에게는 -비타민 B군 한번 고려해보세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