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불면증을 해결하고싶어요.

예전에 직장 다녔을 때는 규칙적으로 잠이 잘왔었지만 일을 그만두고 학원에 다니게되면서 최근에 몇일 간 밤에 잠을 자지 못하고 불면증에 시달려서 복통이 생기기도 해요.빠르게 불면증을 해결하고 싶은데
좋은 방법이 있는지 알고싶어요.


답변

Re : 불면증을 해결하고싶어요.
엄일준
엄일준[의사] 리영의원
하이닥 스코어: 4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엄일준입니다.

불면증이 지속되어 수면 리듬이 께어지게 되면 더욱 수면이 힘들어지는 악순환이 됩니다.
정신건강의학과에 내원하여 불면에 대해 진료 보시고 약물치료나 심리치료 등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불면증을 해결하고싶어요.
최순호
최순호[전문의] 순마음의원
하이닥 스코어: 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신건강의학과 상담의 최순호입니다.

일단 불면증을 유발할만한 요인을 피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간질약을 복용하시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용량은 알 수 없으나 현재 드시는 약이 크게 수면에는 영향을 줄 것으로 생각되지는 않습니다. 수면이라는 것이 주간에 활동하는 패턴과 카페인 섭취량, 강한 조명 등의 영향을 받기도 합니다. 기본적으로 수면을 저해할만한 요소들이 어떤 것이 있는지 파악하는 부분이 필요할 것 같고, 그러한 수면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패턴들이 호전이 된다면, 가볍고 일시적인 불면 증상은 좋아지실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지속적으로 불편하시다면 단순한 불면 이외의 다른 문제들은 없는 것인지 살펴봐야할 것 같습니다.

수면 위생에 관련된 내용은 다음 사이트에서 내용을 확인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http://www.psychiatricnews.net/news/articleView.html?idxno=7884

수면 위생을 지켜도 어려움이 지속된다면, 가까운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상담을 받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가까운 정신건강의학과는 다음 두 사이트에서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http://www.onmaum.com/hospital/index_list.php?keyfield=hospital_name&key=&x=15&y=3
http://www.mind44.co.kr/www/sub/menu_06/search.php

모쪼록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