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자세교정과 골반키우는데 좋은 운동추천

18살 여잔데요 제가 골반비대칭이있어서 여러모로 스트레슨데요 필라테스는 다녀봤는데 너무 비싸서 안되고 발레나 현대무용 알아보구있는데 자세교정이랑 골반,엉덩이 키우는데 좋은 운동 추천부탁드려요ㅠㅠ 제가 몸에 근육두없고 마른비만같아요... 자세도 너무 구부정하고


답변

Re : 자세교정과 골반키우는데 좋은 운동추천
김정현
김정현[운동전문가] 쓰리먼스더바디
하이닥 스코어: 5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정현입니다.

골반비대칭의 원인을 정확하게 찾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골반이 틀어지는 이유는 발부터 척추까지 아주 다양합니다. 자세분석검사를 해서 정확한 원인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일은 골반교정을 전문적으로 하는 병원이나 센터를 찾아 받아볼 수 있습니다.

골반교정이든 자세교정이든 몸 전체를 체크해야 합니다. 잘못된 생활습관을 찾아서 개선해주고, 운동으로 고칠 수 없는 구조적 원인이 있는지 알아야 하며, 교정운동을 통해 기능적 문제들을 보완해 줄 수 있습니다.

골반을 키우는 운동은 없습니다. 골반은 뼈의 크기와 그 위를 덮고 있는 근육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뼈는 더이상 변할 수 없기에 주변근육을 강화시켜 골반을 커보이게 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엉덩이 강화운동은 단계별로 동작이 아주 다양합니다. 기본적으로 힙브릿지, 외발 힙브릿지, 힙쓰러스트같은 동작들이 있구요, 스쿼트나 데드리프트, 그다음엔 케틀벨 스윙운동으로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운동을 하기 위해서는 코어의 안정성이 중요하며, 근육의 인지능력과 유연성도 먼저 확보해야 합니다.
단계적으로 정확한 자세로 정확한 근육을 키워나가야 한답니다.
단순하게 동작을 몇가지 따라한다고 해서 제대로 된 요과를 보기는 어려우므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서 기초를 배우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자세교정과 골반키우는데 좋은 운동추천
김태희
김태희[운동전문가] 브라운크리스탈PT
하이닥 스코어: 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태희입니다.

자세 교정을 위한 프로그램은다양하게 있지만 교정만 놓고 보았을떄 하기좋은 운동들은 짐볼이랑 보수가 매우 좋습니다. 교정은 불안정한 지면에서 운동해서 강한쪽이 쓰이는것을 방지하고 약한쪽이 쓰이게끔 유도하는 운동들이 좋은데 가장 대표적인것이 짐볼과 보수운동입니다. 아래는 교정 프로그램입니다 골반을 중심으로 교정이 되도록 프로그램한 운동플랜이니 주 3회정도 실시해주세요!

1. 짐볼 브릿지(햄스트링+골반교정)
2. 짐볼 레그컬(햄스트링+허리+골반교정)
3. 짐볼 엘터네이트 레그레이즈(짐볼레그컬의 강도를 업그레이드한 운동)
4. 보수 스쿼트(대퇴사두근 및 둔근, 골반교정)
5. 보수 스탠딩 메디슨볼 트위스트(전체밸런스)

보수부터 실지하는것보단 늘 짐볼부터 실시하는것이 무릎에 부담을 덜 줄수있습니다. 반복수는 가급적 20~30회로 높은 반복을 유지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체력이 가능한 많이 반복하여주세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