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항문통증및 가스. 대변문제

증상 시기 - 약 10일전부터 . 몇년전부터 가끔(1~2일)
증상 - 예전에도 가끔 항문이 불편했었는데 그때마다 따듯한물에 씻거나 하면 몇일지나면 금새 괜찮아졌었는데 이번엔 계속되는 잔변감 이물감이 있고 한번 토끼똥을 본적 있지만 변은 매일 잘 보며 변비는 아닙니다. 피도 안보이구요.. 변을볼때 항문에 압박감이 들고 오른쪽 엉덩이와 항문 안쪽의 오른쪽이 당기고 불편한 느낌이 들고 밤에 불편함 때문에 잠을 못잡니다 그리고 아랫배에 가스가 전보다 자주 생기는거같고 방귀도 자주나옵니다 항문에 가스가 차는 느낌이에요 . 그리고 윗배와 중간배에 가끔 찌릿 하는 찌르는 느낌도 듭니다 그리고 오늘 검붉은 변을 봤는데 사진 첨부한거처럼 1번색의 변이 일단 길게 나오고 500원크기정도로 끊어진 변이 2번색으로 나왓습니다 더 어두운색이었던거같구요..끊어진변은 설사는아닌데 조금 끈적한 느낌이었어요 어제 먹은건 스파게티라면과 초코맛시리얼과 아몬드견과류 요플레 이정도입니다. 원래 불면증 스트레스가 심했는데 항문이상증세가 생기면서 더 예민해진것같습니다 건강염려증도 심해서 대장암일까봐 너무 무서운데 큰병 의심해야 될까요? 병원에간다면 내과에 가나요 항문외과에 가나요ㅜㅜ? 내시경은 1년반전에 위내시경만 했었고 큰 이상은 없었습니다


답변

Re : 항문통증및 가스. 대변문제
김소연 하이닥 스코어: 28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소연입니다.

대장암 가능성은 떨어져 보이고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으로 보여지긴 합니다.
하지만, 대장내시경 검사를 해보시는것도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항문통증및 가스. 대변문제
엄일준
엄일준[의사] 리영의원
하이닥 스코어: 4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엄일준입니다.

우선은 내과에 내원하여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필요해 보입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경우 치료를 받으시면 증상 호전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