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오른쪽 가슴 통증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우선 저는 26살 여자이고 오른쪽 가슴에 통증을 느낀지는 얼마 안된 것 같아요. 1~2주?
처음에는 마치 삔것처럼 찌르듯이 아픈 통증이 잠깐 있었어요. 통증이 지속되는 시간은 짧았지만 통증이 있을때 움직이려하면 아파서 천천히 움직이거나 마사지를 해서 풀어주었습니다.

그러다 오늘은 비슷한 통증과 함께 오른쪽 가슴 전체부위에 돌이 얹어진듯하게 지긋이 누르는 통증이 있고 동시에 등쪽도 조금 뻐근한 것 같아 병원을 가려하는데 어떤 원인이 짐작 되시는지, 어떤병원에서 어떤 검사를 받아봐야할지 자문을 구하고자 글을 남깁니다.

그리고 관련이 있을지는 모르겠으나 가만히 있어도 숨이 갑자기 턱 막히고 심장이 양쪽 쇄골의 가운데 쯤에서 쿵 하고 내려가는 듯한 느낌을 순간적으로 받은 경험이 최근에 2~3차례 있었습니다.

이런경험은 처음이라 많이 걱정이 되네요.. 의사선생님들의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ㅠㅠ


답변

Re : 오른쪽 가슴 통증 질문드립니다.
손원진
손원진[한의사] 제중한의원 김해
하이닥 스코어: 28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손원진입니다.

1. 우선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은 필요할 듯 합니다. 가슴 부위, 폐, 심장 관련 검사...

2. 가슴 안의 내부 장기의 이상이 아니라.. 등, 뒷목, 가슴 근육의 뭉침이 서서히 누적되었다가 최근의 과로, 컨디션에 따라 흉통을 일으키는 경우가 생각보다 매우 많습니다.. 가슴 주변의 근육들은 호흡에 관여하기에.. 가벼운 경우는 한숨을 많이 쉬는 경향을 나타내거나, 심해지면 호흡의 답답함을 많이 느끼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는 뒷목, 가슴 주변의 근육들을 잘 찾아.. 침 치료를 통해 효과적으로 풀어내게 되면.. 통증과 호흡의 답답함이 많이 개선되게 됩니다..

좋은 한의원을 찾아 치료 받아보시기도 권해 봅니다.

더욱 건강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