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양쪽 눈 시력차이

이번에 비문증으로 안과 진료를 보러 갔을 때 안경을 착용한 상태로 간단히 시력측정을 했습니다. 안경을 낀 상태로 양쪽 각각 시력을 측정했을 때 모두 1.0 이상 나왔는데 시력을 측정하면서 왼쪽 눈이 좀 더 흐릿? 흔들려 보였고 그때 안과 의사 선생님께는 말씀드리지 않았지만 이후로 계속 신경 쓰이네요. 안경을 맞춘지 1년이 되어가는데 이제 안경을 바꿀 때가 되어 양쪽이 다르게 보이는 걸까요? 눈에 이상이 있어서 그런건 아니겠죠? 최근 왼쪽머리에 짧게 심한 두통이 있었기도하고 (안과 다녀온 후에) 최근 눈이 아프기도 했었어서 괜히 불안하네요ㅠ


답변

Re : 양쪽 눈 시력차이
정중영
정중영[전문의] 사랑가득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15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2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정중영입니다.

여러가지 이유로 양안의 시력차이는 어느정도 느낄 수 있습니다. 시력이 같아도 우세안 열세안이 존재하는데요, 양안 시력이 조금씩 차이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시력이 1.0이 양쪽에 다 나왔으면 특별한 이상이 있는 건 아닙니다. 정상적으로 차이를 느낄 수 있으니까 걱정하지 말고 지내셔도 될 것입니다. 안경 착용한 채로 특별한 불편이 없으시면 안경은 그대로 착용하셔도 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양쪽 눈 시력차이
엄일준
엄일준[의사] 리영의원
하이닥 스코어: 4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엄일준입니다.

안과에서 특별한 언급이 없었던 경우에는 현재 착용하시던 안경을 그대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다만 불편함이 지속된다면 다시 한번 안과에 내원하여 전문의와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