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화상

26일 화요일 낮12시경 라면을 다리에 쏟아 발등에 화상을 입었습니다.차가운물에 쪼금 열을 식히고 외출해야해서 화상연고를 바르고 거즈를 덮은뒤 저녁에 들어오니 커다란 물집이 꽤 여러군데 생겼더라구요..
약국에서 화상연고와 바세린 거즈를 구입해서 식염수로 씻어내고 발라주었습니다
오늘 아침 여전히 물집이 커서 집에서 소독한 바늘로 물집을 터트리고 화상연고를 바르고 거즈를 붙였습니다.오후에 다시 약국에서 메디폼 실버를 사와 식염수로 씻어내고 소독약으로 바른뒤 메디폼을 붙였습니다.
그런데 어젠 괜찮았는데 오늘은 다리에 통증이 있어서 걷기가 힘이드네요..발등이 붓기도 했구요..혹시 몰라 타이레놀 두알 먹었습니다.
통증에 냉찜질 하라는 얘기를 들어서 냉찜질도 10분정도 했구요..
설명이 너무 장황했지요..
궁금한것은..병원 안 가고 집에서 치료해도 괜찮을까요?
그리고 제가 금요일에 외출해야 하는데 그때쯤이면 통증과 붓기가 나아질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요..빠른 답변 부탁드립니다..수고하세요.
참..병원을 가야한다면 어느병원이 좋을까요?
화상병원은 너무 멀어서 가까운 동네 병원을 생각중입니다.


답변

Re : 화상
조원표 하이닥 스코어: 2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조원표 입니다.

집에서 깨끗이 닦고 소독을 잘 해준다면 상당부분 상처가 좋아질 것입니다.
하지만 병원에서 소독받는 이유는 상처소독의 의미도 있지만 상처가 잘 아물고 있으며 세균감염 등의 합병증이 생기지 않는지 확인하는 의미도 있습니다.
당뇨 등의 병력이 없는 건강한 분의 경우 대부분 합병증 없이 상처가 아물지만 간혹 상처에 이차감염 등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화상전문 병원에서 화상에 대한 치료를 잘 받으실 수 있겠지만, 외과에서 상처확인 및 소독을 받으시면 됩니다.
미리 전화로 문의하셔서 확인하시면 더 좋겠습니다.

현재 상처 상태를 알 수 없어 정확한 답변은 힘들지만 큰 물집이 생겨 터뜨린 상태라면 표재성 2도 화상 이상일 것으로 보이며 금요일까지는 통증이 많이 좋아지기 힘들 수도 있습니다.

쾌유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