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고혈압+고지혈증

고혈압,고지혈증 약을 재작년 4월부터 먹었는데 부작용인지 극도의 스트레스를 연속으로 받고 불면증도 있고 독한 감기에 걸렸었는데 새벽에 일어나서 움직이려고 나왔는데 정신 잃고 쓰려졌었어요.바로 정신 차려서 다행이긴 한데 급격한 시력저하를 느꼈고 안압도 왔는데 심하게 아팠고 어지럼증도 자주 느꼈고 쓰러진후에 동네 의원가서 말하니 약때문에 어지럼을 일으킨거 같다 말을 하더라고요.그래서 다행이다 라고는 생각하고있거든요.재작년,작년에 혈압도 자주 재고 약도 꼬박 꼬박먹고 일하고 움직이고 그러니 정상으로 돌아왔는데 그래도 안압이 조금은 있더라고요.혈압이 정상으로 와서 그런가 어지럼증이 많이 줄어들었고요.근데 왜 시력저하와 안압이 계속 되는지 모르겠어서요.
계속 그 약은 먹고있어요.잴때 2~3번정도 약 먹고 쟀을때 저혈압의 수치가 나오더라고요.그래서 보건소 의사한테 말했는데 그래도 계속 먹어야한다고 일단 양을 줄이라고 하는데 이 약이 타원형에 포장도 되있고 그 약이 따로 보관하지말라는 문구도 있더라고요.의사말로는 반으로 쪼개서 줄이라고는 하는데...그냥 먹고있는 상태거든요.


답변

Re : 고혈압+고지혈증
엄일준
엄일준[의사] 리영의원
하이닥 스코어: 4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엄일준 입니다.

주치의 선생님이 반으로 줄이라고 하셨다면 약을 반으로 쪼개서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본인이 어려운 경우 약물을 약국에 가져가시면 반으로 쪼개 드릴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고혈압+고지혈증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 입니다.

재작년부터 복용하신 약물의 부작용으로 보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단 혈압이 충분히 정상 범주이면서 낮은 편이라면 약물을 감량을 시도해보는게 좋을듯합니다. 처방받으신 곳에서 상담 받으시길 권유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