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몇가지 궁금한것이있습니다.

질문1 소변기에 요도 입구 한번 닿았다고 세균 침투 할수있나요

질문2. 변보다보면 쿠퍼액이 나오는데 변기물에 닿았다고 세균감염이나 안좋아질수있나요

질문3.증상으로 성기가 민감하여 간질거리고 요도도 민감하여 쿠퍼액이 나오는게 다 느껴집니다.
그리고 한번은성기를 팬티에서 올린는데 성기 사이에서 머라해야죠 날카로운 통증이 약 20초 정도 유지가 됬습니다.
근데 병원6군데에서 한군데 이상있다 한거 빼고는 전립선 정상이라하고 그 한군데도 항생제 먹고 정상 판정 받았습니다.
지금 예상가는게 자전거 타다가 음부신경이 포획당했다거나 아니면 전립선이 물혹때문에 그런가 생각이 드는데
물혹은 비뇨기과 가야겠지만 음부신경 포획당한것은 어디로 가야하나요 선생님이 보시기에는 어떤가요


답변

Re : 몇가지 궁금한것이있습니다.
이정우
이정우[전문의] 이과수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5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이정우 입니다.

1. 면역력이 급격히 저하됐다면 세균 침투 가능합니다. 그러나 건장한 남자분이라면 가능성은 낮습니다.

2. 마찬가지로 면역력이 저하되면 감염도 가능하지만, 가능성은 낮습니다.

3. 통증은 한번정도는 누구나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여러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 외상, 감염, 상처 등등)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병원 5군데에서 이상이 없다면 큰 문제는 없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음부신경에 대해서는 대학병원 비뇨기과나 신경과를 가봐야 하지만, 원하시는 답을 얻기는 힘들어 보입니다.

종합해보면 만성전립선염이 의심되는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