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왼쪽 어께및 팔꿈치 통증

하루에 몇번씩 왼쪽 어께 부분이 끊어질듯한 근육통 비슷한 통증과 왼쪽 팔꿈치 부분이 매우 뜨거워 지는듯한 느낌이 드는데 어떤문제 때문에 이러는 건가요??? 혹시 심박수가 평소 생활시 100전후로 나오는데 심장마비 전조 증상인가요???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 까요???


답변

Re : 왼쪽 어께및 팔꿈치 통증
변기원
변기원[한의사] 변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55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변기원 입니다.

어께와 팔꿈치의 통증은 어느 부위에 통증이 있느냐가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가까운 한의원에가면 의료보험 혜택을 받기 때문에 꼭 내원하여 치료를 받기 바랍니다.
원인을 찾아서 치료하면 침이나 뜸 부항 치료만으로도 호전이 될 수 있습니다.

맥박이 평소에 100정도 나오는 문제는 자율신경이 조절이 되지 않아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우리 뇌에서는 자율신경계가 있어서 자동으로 조절 되는 것이 많이 있습니다.
추위를 느끼면 옷을 입는다든지 더우면 옷을 벗는다든지 맛있는 음식을 보면 침이 나오는 것 내가 잠을 자더라도 혈압 맥박 체온을 자동으로 조절되는 것이 바로 자율신경계에서 자동으로 조절하는 일 입니다.

자율신경계에는 교감 신경과 부교감 신경이 있어서 시소처럼 움직이는데 교감신경이 흥분이 되면 불안 초조 불면 두통 어지럼증이 오게되고 반대로 부교감신경의 기능은 떨어져서 소화가 잘 되지 않고 소변을 자주보게 됩니다.

그러므로 자율신경계의 조절 능력 검사를 받아 보고 조절능력이 떨어진다면 치료를 해야 됩니다.
장과 뇌는 연관성이 깊어서 유전적으로 장이 좋지 않을때에 자율신경계에 영양을 많이 주게 됩니다.
따라서 장이 좋은지 좋지 않은지 장내세균총 검사를 통하여 장의 상태도 같이 점검해야 됩니다.

모든 병이 원인을 찿아야 치료가 되기 때문에 원인을 찿는 것이 아주 중요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왼쪽 어께및 팔꿈치 통증
엄일준
엄일준[의사] 리영의원
하이닥 스코어: 4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엄일준 입니다.

어꺠 부위와 팔꿈치에 부착하는 근막통증증후군으로 보입니다.
또한 심박수가 하루에 갑자기 상승하거나 어지러움, 실신 등의 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내과에 내원하여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이 안전하겠습니다.
심장마비는 맥박수 상승보다 오히려 서맥이 나타나며 가슴이 쥐어짜는 듯한 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