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헤르페스 감염 의심 .

저는 26살 여자구요. 2일전에 (3/14일) 성관계를 가졌는데 콘돔 안낀상태에서 구강성교와 삽입까지 다했습니다. 술을 많이 먹어 상대가 사정까지 못하고 그대로 그냥 잠들었구요. 관계후 잠이들고 몇시간 못자고 외출후에 집에 오니까 목 안이 편도부분이 땡땡하더군요. 그리고 4시간 정도 자고 일어나니까 온몸이 아프더라구요. (오늘아침)열도 엄청많이나고 오한도 느껴지고 샤워하고 수건으로 물닦는거조차 아팠습니다. 첨에 감기인줄알고 몸살감기약이고 뭐고 다먹어봤는데 효과는없었고 지금 밤 되니까 목이 또 땡땡붓고 너무 아파서 인터넷에 검색해 보니까 증상이며 사진비교했을때 편도염이 맞더라구요.

문제는 제가 요 몇일 잠도 2-3시간 자고 스트레스도 많아 면역력이 약해졌을겁니다. (자주 이럼, 그래서 대장균으로 인한 급성방광염 2달전에 완치)

첨에 그냥 편도염이겠지했는데 몇시간뒤 지금보니 입꼬리쪽이 찢어졌더라구요.
헤르페스같아서 증상을 쳐보니 2형증상이 오한 두통 근육통 이있더라규요. 아직 성기에는 물집같은거 수포올라온다던가 그런건 없는데 ... 잠복기가 있다고 해서 아직 안나온건가 싶습니다.
(성기수포빼곤 증상 다 나타난거같음)

아그리고 이 상대랑 한달전 (2/19)쯤 키스만했었는데 그때는 물집이나 이런 증상은 없었습니다.

요약하자면

3/14일엔 키스+구강성교+삽입(콘돔x) 사정안함 (컨디션 저하상태에서 ) 그리고 자고일어나서 관계한 당일 저녁 목이 부은걸 느끼고 다음날 일어나니 몸이 너무 아프구요 지금 까지 나타난 증상이 두통 ,오한 ,몸살기운 ,근육통 ,발열 ,목안에 편도염증, 입술꼬리 찢어짐 인데...

입술꼬리는 편도 부은거확인한다고 세수 후 얼굴이 건조한 상태에서 입벌리다가 찢어진거같기도 해요.. 햄버거
먹다가도 잘찢어졌어요 ㅜ

현재 상태로 보아 2형감염된게 맞는지
아니면 단순편도염 증상인지 부탁드립니다.
급성편도염일수 있는 증상인지도 궁금하네요.

이전에 한번도 이런적이 없었는데 혹시 2형 감염이면 남자 성기쪽에 문제있는거죠?....?


답변

Re : 헤르페스 감염 의심 .
박재형
박재형[] 영상의학과
하이닥 스코어: 8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상의학과 상담의 박재형 입니다.

수포가 없으면 헤르페스로 판단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단순 편도염으로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