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운동을 하면 왼쪽 가슴이 콕콕 쑤십니다

안녕하세요.
오르막길을 오른다거나, 거칠게 움직인다거나 하면 왼쪽 가슴이 콕콕 거립니다.
한번 그상태가 되면 숨을 쉴때마다 통증이 미약하게 느껴지고, 수십분이 지나야 괜찮아집니다.
최근부터 시작된 건 아니고 기억으로는 수 년 전부터 그랬으나, 최근들어 빈도가 높아진 느낌입니다.

심장관련 검사는 올해 심전도를 한 번 받았었고, 이년 전 엑스레이, 심전도, 심장초음파와 운동검사? 그리고 홀터기 검사를 받았었습니다. (가슴 통증이 아닌 부정맥 의심 때문에 받았습니다.)

왜 자꾸 이런 걸까요?
단순한 근육통일까요?


답변

Re : 운동을 하면 왼쪽 가슴이 콕콕 쑤십니다
엄일준
엄일준[의사] 리영의원
하이닥 스코어: 4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언제 날 봐서 정형외과도 다녀와야겠군요. 감사합니다 선생님. 항상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언제 날 봐서 정형외과도 다녀와야겠군요. 감사합니다 선생님. 항상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엄일준 입니다.

우선 심장검사 상 이상소견이 없는 경우 심장문제일 가능성은 낮아 보입니다.
근막통증증후군, 늑골의 미세골절이나 늑간신경통의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이런 경우 오래된 골절이나 미세한 골절은 방사선 사진으로 보이지 않아 초음파 검사를 통해 진단이 가능합니다.
늑간신경통의 경우에는 약물이나 신경차단술 등을 통해 치료할 수 있습니다.
원인 감별을 위해 정형외과나 통증클리닉에 내원하여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