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음경 가려움과 알갱이가 있어요

과한 자위나 성관계로 인해 음경에 가려움이 생길 수도 있나요? 포경은 했습니다..
한 달 전에도 이런 증상이 생겼었는데 나았다 싶었는데 또 생겼어요

1.포피 소대 쪽부터 포경 실밥 선 까지 약간의 붓기와 붉은 증상과 가려움이 생깁니다....소대쪽 주변이 가렵네요..음낭도 가려운 느낌이 드는 것 같기도 합니다
(무좀 균은 아닐 거라는 생각이 드는 것이 저는 무좀 약을 3달 넘게 복용하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제가 해볼 수 있을 만한 게 있을까요?

2.가려운 포피 소대 쪽부터 포경 실밥 선 까지 부은 곳 안에 딱딱한 알갱이가 몇 개 있습니다
가만히 둬도 괜찮을까요? 혹시 이것 때문에 붓기와 가려움이 생기는 걸까요?
(비슷한 증상을 찾아보니 포경 후 실밥이 남아 안에서 딱딱하게 변한 것 이라고 하는 것 같은데..저는 음경 포피 안에 들어 있습니다)


답변

Re : 음경 가려움과 알갱이가 있어요
김상진
김상진[전문의] 이과수비뇨기과의원(성남)
하이닥 스코어: 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김상진 입니다.

환부를 보지 못해서 정확하지는 않지만 음경에 염증이 발생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염증을 유발하는 원인은 일반 세균 감염 혹은 성매개 감염 등이 있을 수 있겠으나, 정확한 검사 전에는 확진이 어렵습니다.
염증에 의해서 결절이 발생할 수 있으며, 회음부 위생상태를 청결히 유지하도록 하십시요.
증상이 반복적으로 발생한다면 가까운 비뇨의학과 병원에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 및 치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추천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