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병이 너무 많아서 어디부터 치료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내과에서 고요산혈증,고지혈증,신경성위염,과민성대장,섬유근육통을 진단받고(통풍x , 중성지방과 좋은콜레스테롤수치는 정상)
비뇨기과에서 과민성방광,비세균성전립선염을 진단받고(과민성방광때문에 전립선도 조금커지고 전립선염에 걸렸다고합니다.)
피부과에서 모낭염,다한증,지루성두피염,남성형탈모를 진단받고(남성형탈모 때문에 사람들이 많은곳을 가기가 꺼려집니다.)
정신과에서 조울병을 진단받았습니다.(조울병으로 인해 불면증,폭식증,강박증 등도 같이 나타나고있습니다.)

어느 병원에 가서 무엇부터 치료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순서를 알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한가지 병이라도 약이 아니라 식이요법이나 운동이 필요하다면 조언부탁드립니다.


답변

Re : 병이 너무 많아서 어디부터 치료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김소연 하이닥 스코어: 28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소연 입니다.

많이 힘드시겠는데요...
고요산 혈증이나 고지혈증 같은 경우는 기름진것, 탄수화물 많은 음식 피하시는게 좋겠고 운동을 하시면 좋겠습니다.
과민성 대장이나 섬유근육통의 경우 정신과쪽에서 진료 보시면 될것같구요...
소변에 불편감이 있으신가요? 증상이 없다면 경과관찰 가능하겠으나 자주마렵거나 소변보기 힘들거나 하는증상이 있다면 이것에 대한 약은 드셔야 합니다.
피부과 탈모나 지루성 두피염은 먹는약 말고 바르는약이나 샴푸로 치료해보시는게 좋겠구요..
정신과는 진료보시는게 좋겠네요.
불편함은 많이 있을수 있겠지만 대부분이 스트레스와 심리적 요인이 아닐까 싶습니다.
스트레스 많이 안받으시는게 좋겠고 정신과 진료 보러 가보세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