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짠, 단 음식과 건강한 음식
소금, 설탕과 같이 짜고 단 음식 60칼로리와 영양 가득한 (야채 위주, 단백질 )100칼로리 음식을 먹었을 때
어느게 더 살이 안 찌나요?
보통 건강 말고, 다이어트 입장만 봤을 때
단짠 음식과 영양가득한 음식은 어느 정도로 차이가 있나요?
답변
Re : 짠, 단 음식과 건강한 음식
김근아
김근아[] 풀하우스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근아 입니다.
질문 주신 두 가지를 칼로리만 비교하자면 60kcal의 섭취가 더 열량이 낮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단기적으로 보았을 땐 그런 것이며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짠 음식의 주성분인 소금은 수분을 끌어당기는 성질이 있으므로
소금 함량이 높은 음식을 드신다면
원래는 근육으로 전달되어야 할 물을 빼앗아 버리기 때문에근육발달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체중감량을 위해서는 근육량을 늘려야 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단 음식 또한 많이 섭취할수록 잘 빠지지 않는 내장 지방률이 증가하여 비만이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칼로리가 비교적 낮다고 해서 장기적으로 섭취할 시
건강식 100kcal는 운동으로 쉽게 뺄 수 있지만
짜고 단 음식으로 먹은 60kcal는 쉽게 뺄 수 없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