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왼쪽가슴 찌릿

저는 23살 여자에요 왼쪽가슴이 자주는 아니지만 찌릿거릴때가 있고 쿡쿡 쑤실때가 있는데요 겨드랑이도 통증이 있을때가 있어요 제가 12월 말쯤에 심장검사를 받았었는데 심장초음파, 심전도, 24시간 심전도 검사를 했었는데 아무 증상이 없고 정상이라고 했어요 계속 불안하니까 그생각에 자주 빠져있어요
1. 제가 갑상선 항진증이 있는데 이거와 관련되있는건가요
2. 손발 저림도 있어요
3. 요몇일전부터 숨쉬는게 인위적으로 쉴때가 좀 있는데 이것도 심장과 관련이있나요
4. 제가 지금 감기기운이 좀 있긴한데 머리가 너무 어지럽고 목에 이물감이 있는 느낌도 들어요
5. 뒷목이 결리고 뻣뻣한 증상도 있어요

겁이많아서 그런데 자세하게 잘 알려주세요ㅠㅠ


답변

Re : 왼쪽가슴 찌릿
김정현
김정현[운동전문가] 쓰리먼스더바디
하이닥 스코어: 5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정현 입니다.

1.갑상성 항진증으로 인한 가슴저림증상이 일반적이진 않으니 의시선생님께 물어보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2. 손발저림은 2가지로 볼 수 있는데요, 혈액순환장애(운동안하고, 근육별로 없고, 체지방 많을수록, 맵고짜게먹고 등)로 인한 증상이거나 근골격계질환(목디스크, 흉곽충돌증후군, 사각근 증후군 등)이 있는 경우 입니다.

3. 검사해보셨다니 심장문제는 아닌것 같구요, ,
호흡이 흉식호흡을 한다면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인데요, 원래 정상인은 안정 시에 복식호흡을 해야 합니다. 흉식호흡 시 가슴 목 어깨 근육을 과사용하게 되어 근육이 딱딱하게 굳어 혈액순환 장애나 근육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4. 어지러움도 혈액순환 장애로 발생할 수 있는데요, 마찬가지 목어깨 근육이 굳어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5. 뒷목 결림 - 마찬가지, 목어깨근육이 굳어서 발생

전체적인 평가로 보면, 항상 과도하게 긴장을 해서 본인도 모르게 근육에 힘을 많이 주고 있다거나~ 자세가 안좋아서(앉아 잇거나 구부정한 자세일수록) 목어깨에 긴장을 유발되거나, 흉식호흡으로 인한 근육의 긴장유발 이 3가지 중 원인이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스트레칭 자주 하시고 발과 물도잘챙겨 드시고, 몸도 따뜻하게 하시고~
밤마다 온욕이나 샤워기로 뜨끈하게 피로를 풀어주면 증상이 완회될 수 있으며, 오래 앉아 있지말고 어쨌든 자주 몸을 움직여 주시고, 운동을 규칙적으로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확한 상태가 알고싶다면 자세분석검사를 받아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