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원장님께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원장님.
문의드릴께 있어서 상담글 남기게 되었습니다.
저는 26살 남자이고 작년 8월달에서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을 받게 되었습니다.
돌이켜보면 재배치를 받을 눈의 상태가 전혀 아니였고, 오히려 남들보다 지방이 적을 수도 있는 눈이였는데, 억지로 수술을 시행한 느낌이 있었습니다.

결과적으로 눈밑이 꺼져보이고 퀭해보이는 상태입니다. 더불어 눈의 입체감이 전에 비해 떨어져보이는 상태입니다.
안구가 들어갔다는 표현이 맞는 것 같습니다. 눈매는 크게 달라지지 않았으나, 눈이 약간 뒤로 들어가면서 시각적으로 전에 비하여 훨씬 작아보입니다. 저를 포함한 가족들이나 가까운 지인들은 인상이 달라졌다거나, 전에 비해 눈이 작아져보인다는 말을 하기도합니다. 눈밑이 꺼저보이는 문제 보다 변해버린 눈크기에 오히려 더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상태입니다.

지방재배치로 이런 현상이 발생할 수 있을까요?
수술을 했던 병원과 더불어 타 병원에서는 재배치로는 이론적으로는 안구가 들어가는 현상이 나타날 수 없다고 합니다.
안구를 받치고 있던 지방의 총량은 같기 때문에 안구가 들어갈 일은 없으며 설사 재배치가 아닌 제거를 했다고 하더라도 안구가 들어가는 것은 흔치 않은 일 이라고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분명히 안구가 전에 비해 들어갔으며 작아졌다는 느낌을 받고 있고, 많지 않은 지방을 억지로 밑으로 잡아 댕기면서 안구가 뒤로 들어가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전에 지식인 답변을 보던 중 서정석 원장님께서 재배치를 억지로 당겨서 시행할 경우 안구가 들어갈 현상이 생길 수 있다는 답변을 보고 연락드리게 되었습니다.

만약 이론적으로 가능하다면, 지방을 꺼진 부위에 주입했을시에 전과 비슷한 상태로 안구가 돌아올 수 있을까요? 아니면 다른 방안이 있을까요?
제이준 상담예약을 하려 했으나 9일 부터 출근을 하시지 않는다고 들었고, 그전에는 상담을 할 수 있는 시간이 없을 것 같아 글로 여쭤보게 되었네요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Re : 원장님께 질문드립니다.
하성윤
하성윤[전문의] 웰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감사합니다 원장님 곧 방문하여 상담 받아보고 싶습니다. 큰 도움 됐습니다 원장님

감사합니다 원장님 곧 방문하여 상담 받아보고 싶습니다. 큰 도움 됐습니다 원장님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하성윤 입니다.

먼저 수술전후 사진을 비교해서 실제로 눈이 꺼져보이는지 평가할 필요가 있을것 같습니다.
실제로 꺼져보인다면 그 원인 분석을 해야되겠죠.

하지만 눈밑지방재배치로 인해 눈동자를 받쳐주는 지방의 소실로인해 눈동자가 함몰되거나
하진 않습니다. 오히려 눈동자를 둘러싸는 안와골 주변의 지방의 이동이 일어나는 경우는
있습니다. 그래서 간혹 눈밑지방제거후 윗눈꺼풀의 지방이 뒤로 밀리면서 조금 꺼져보이는 경우가 보고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 생각으로는 눈밑의 지방을 밑으로 당겨서 애교살하방이 꺼져보이는 현상으로 인해 눈이 들어가 보인다는 생각을 하실것 같습니다.
만약 그렇다면 지방이식을 통해 간단하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답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