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담낭절제 수술 진행하는 편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선생님.

저는 29살 남자이고 술,담배 안합니다.

고등학교때부터 기름진 것만 먹다보니 소화불량 및 우상복통, 등 통증으로 인해 고생해왔습니다.

여태까지 아팠던게 위염으로 알고 있었는데, 최근 위내시경 및 초음파를 하다 보니 담석은 없지만 담낭의 두께가 6~7mm정도로 높아서 GB function test를 하자고 했네요. 결과는 44%로 나와서, 주치의 선생님이 40% 미만이면 바로 절제 할텐데 나이가 어리니 약물로 진행하자고 했습니다. 현재 로와콜+우루사로 약먹고 있는데, 제가 걱정되는 것은 담낭암으로 전이될까봐 무섭습니다.
가끔 또 통증으로 인해 잠을 못자구요.,

절제하는것이 나중을 위해서 좋을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현재 우유, 계란, 커피는 담낭 기능이 약해서 안먹고 있으며 새우는 가급적 적게 먹고 있습니다.


답변

Re : 담낭절제 수술 진행하는 편이 좋을까요?
현일식
현일식[전문의] 시원누리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89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감사합니다 선생님. 식단 조절 + 약물 치료 하면서 잘 이겨 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 식단 조절 + 약물 치료 하면서 잘 이겨 내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소화기내과 상담의 현일식 입니다.

담낭암으로 진행되지 않으니 마음 푹 놓으세요. 인터넷 정보, 비전문가 조언은 무시하세요. 보고 들으면 불안감만 커집니다. 약 드시다가 증상 호전 없으면 담당의사와 상의해서 담낭절제술 하시면 됩니다. 담낭절제술은 다른 수술보다 비교적 간단하고 합병증 비율도 적습니다. 보통 2박3일 입원 일정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제일 많이 하는 수술 중에 하나이고 기술 수준도 매우 높습니다. 아무것도 걱정할 것이 없으니 안심하세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담낭절제 수술 진행하는 편이 좋을까요?
박재형
박재형[] 영상의학과
하이닥 스코어: 8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상의학과 상담의 박재형 입니다.

담낭암으로 되지 않습니다.
담낭 두께 또한 수축/확장에 따라 달라지는데, 재검사를 해보시는게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