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선생님 한번 더 여쭈어봅니다

안녕하세요 선생님, 제가 어제 b형간염 예방접종을 하고 왔습니다. 1차접종 후에 항체생겼다고 검사결과에 떴는데 처음접종하는거라서 3차까지 다 맞아야 된다고 하시더라구요 접종 후에 접종 부위가 좀 딱딱하면서 뻐근한데 1차때 보단 심하진 않은데 붓더라구요 원래 접종 후에 붓기 생기나요? 어제 주사 맞고 오한돌고 그러긴 했어요 약간 몸살느낌도 있었구요 3차까지 다 맞고 항체검사를 시행해서 다 생기면 접종 안해도 괜찮은건가요?

비수면 위내시경은 지난주 토요일(2/16)일에 시행 못했습니다 컨디션이 안좋아서..ㅜㅜ 그래서 일단 약먹고 추후에 보자고 하시던데 중간에 하다가 힘들면 멈출 수 있나요?

의료기록은 환자와 의료진(의사.간호사 포함) 외에 타인(가족포함)은 열람을 할 수 없나요?


답변

Re : 선생님 한번 더 여쭈어봅니다
김소연 하이닥 스코어: 28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감사합니다 선생님 어제 접종후 통증땜에 오늘 하루 너무 힘들었네요..ㅠㅠ

감사합니다 선생님 어제 접종후 통증땜에 오늘 하루 너무 힘들었네요..ㅠㅠ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소연 입니다.

접종후 2-3일까지 부종이 생길수도 있고 약간의 몸살끼도 있을수 있습니다.
3차까지 맞고 항체가 생기면 더이상 접종 안해도 됩니다.비수면 내시경은 도저히 못하겠으면 못하겠다 하시면 됩니다.
의료기록 열람은 본인 과 가족 중에 법정대리인이나 가족을 증명할수 있는 서류와 본인 동의서가 있으면 열람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선생님 한번 더 여쭈어봅니다
엄문용
엄문용[전문의] 은평탑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3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엄문용 입니다.

기본적으로 B형간염 항체접종은 3회입니다.
접종후에 일시적인 몸살기운이 살짝 올 수 있으나 크게 문제되지 않으며 해열제를 한알 복용하시면 일반적으로 해결됩니다.
3회 접종 후 항체검사상 양성이라면 추가 접종은 안해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