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키성장및성장판

중2남자입니다 키는 174나 173~2됩니다 발길이는 270이고 손길이는 18입니다 최근에만 해도 성장통 증상이 있었는데 요즘에는 성장통 증상이 없어요 그리고 잠을 가끔 몸이 깜짝 움직일때도 있었어요 그리고 가끔 다리가 혼자 움직이거나 다리나 발목이 저르르 할때가 있었어요 작년에 외과가보니까 성장판 열려있었다고 했었어요 그리고 제가 일주일에 자위를 1~3번해요 괜찮을까요 몸에 털이 나면 키성장에 문제있나요 음식은 골고루 잘먹습니다 부모님이 키가작으세요 운동을 잘안해요 그리고 잠을 10~4시30분까지 잡니다 혹시 자위랑 성장통 전에는 나타나거나 지금은 안나타나는거는 문제있나요 키 정말 180되고싶어요 내 소원은 180 정말 좋은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부모님은 걱정할 필요없다는데 지금 나이에 비해큰키인가요 어른들은 저보고 크다는데


답변

Re : 키성장및성장판
엄일준
엄일준[의사] 리영의원
하이닥 스코어: 4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엄일준 입니다.

성장통이란 주로 4∼7세의 여아에게 많이 발생하고, 한쪽만 아픈 경우는 별로 없고, 양쪽 무릎이나 다리가 대칭적으로 똑같이 아픈 것이 특징입니다.
성장통은 특별히 병이라고 볼 수는 없고 시간이 지나면 대부분 사라지며 정상적 성장통도 근육통의 일종입니다.
그러나 통증의 정도가 심하면 치료나 관리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성장통의 정확한 원인은 아직까지 밝혀지지 않았지만 골막이 늘어나 주위 신경을 자극하거나, 뼈가 빠른 속도로 자라는 데 비해 근육은 더디게 자라기 때문에 생기는 것이라는 설명이 있습니다.
성장통이 있다해서 키가 자란다는 것과는 다른 의미이며, 성장통은 신체의 키나 체중이 느는 성장기만이 아니라 성숙해지는 성숙기 전반에 20대 초반까지 언제든지 보일 수 있습니다.

통증이 지속 시 소아청소년과에 내원하시어 전문의의 진찰 및 검사 시행하시어 정확한 진단 하에 치료 받으시길 권유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