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뛰고나면 목이 조이는 느낌과 가슴이 답답해요 부정맥도 의심 됩니다...

안녕하세요... 제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뛰고나면 간혹 어쩌다 한번씩 뛰고나면 목이 조이는 느낌과 가슴이 답답해서 연신 한숨을 내쉬고 몇십분이 지나야 증상이 호전 됩니다...그렇게 장거리도 아닌데 조금 뛴다 싶으면 그러네요... 평소에 운동을 안해서 그렇다고 생각하긴 하는데
몇번씩 저러니까 걱정이되네요... 그렇게 장거리도 아니고 기껏해야 에스컬레이터에서 전철을 타러 달려가는 거리 정도 인데 저럽니다... 가끔 위염이 걸리기는 하는데 관련 있을까요 ㅠㅠㅠㅠ 그리고 뛰고나면 정말 심장이 터질듯이 뛰어요ㅠㅠ 이건 좀 오래 된 증상인데 안정시에 심장이 두근거려요... 어제 식후에 한참뒤에 그랬었는데 심장이 두근거리면서 손까지 차가워졌어요...심장이 두근거리는 빈도수는 가끔씩 그러는데 심박수는 정상이고 맥박도 일정합니다..병원 가려고 하면 증상이 호전되서 가면 정상으로 나올까봐 아직 안가봤습니다 가끔씩 나타나는데 지속시간이 짧을때도 있고 1시간이상 지속 될때도 있습니다 그리고 두근거림이 심하다 싶으면 가슴이 답답해서 한숨을 쉬고 찌르는듯한 통증도 동반 합니다.. 가슴이 답답할때도 있구요...때마다 어떤날은정말 심장이 쌔게 뛰고 어떤날은 계속 두근거립니다...빈혈은 없습니다...그리고 가끔 밤에 심장을 칼로 찌르는것 처럼 아프다가 가라앉아서 잠들곤 합니다 그리고 빈혈같은것도 없습니다 예전에 한번 심장이 두근거리고 어지러워서 쓰러질뻔해서 쉬어서 나았는데 걱정되서 병원 간적은 있습니다 그때도 심장증상 말하니까 심장 정밀검사 해보자고 하셨었습니다 그리고 기립성 저혈압도 의심 될수 있다고 하셨었구요안했습니다 그리고 목뒤도 가끔 뻣뻣하구요 저증상이 잊고 지낼만 하면 계속 나타납니다....그렇다고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받지도 않는데... 정말 무슨 문제 있나요...?


답변

Re : 뛰고나면 목이 조이는 느낌과 가슴이 답답해요 부정맥도 의심 됩니다...
김소연 하이닥 스코어: 28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소연 입니다.

심전도 검사를 해보시는게 좋겠습니다.
부정맥일수도 있구요. 스트레스 나 신경성일수도 있습니다. 갑상선 검사도 해보시구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