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원장님 피부 질문드립니다.

먼저 감사인사 올립니다.
피부가 건조함을 넘어 마르는 증상때문에(https://mobile.hidoc.co.kr/healthqna/part/view/C0000448597) 문의글 드렸었는데 원장님 덕분에 원인을 파악 하고 치료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근처 피부과 원장님께서 추천해주시는 크림을 바르고 그 후부터 전혀 건조하지 않고 있습니다. 문제는 과한세안을 피하기 위해 선크림을 1달정도 바르지않았었고 실내활동위주로 하며 물세안을 해왔는데 엊그제 1시간정도 운전을 했더니 피부가 달아오르네요.
질문드리고 싶은것은
1번.
현재 물세안 후나 크림을 사용하면 크게 당기거나 하지않는데 이제는 선크림을 다시 사용하기 시작하는 것이 좋을까요?!
개인적인 느낌으로 피부가 거의 정상궤도에 올랐다고 가정한다면 선크림을 사용해서 2차세안까지 하는 것과 선크림을 사용하지 않아서 자외선을 받아 피부에 자극이 가는 것 어느 선택을 해야할지 일반사람으로서 선택이 참 어려워 전문의원장님께 여쭙니다..
2번. 자외선을 운전하면서 1시간 가량 받았는데 피부가 너무 달아올랐는데 한번정도 선크림 안바르고 나갔다고해서 엄청난 피부 부작용이 생기는건 아니죠원장님..?
직접얼굴을 보이지 않고 질문드려 답이 어렵다는 것 잘 알지만 지방에 장기간 와있는 관계로 다시한번 죄송하지만 질문드립니다. 감사드립니다 원장님!


답변

Re : 원장님 피부 질문드립니다.
김상은
김상은[전문의] 연세지움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얼굴을 직접 보이지 않았는데도 늘 정성스럽게 답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얼굴을 직접 보이지 않았는데도 늘 정성스럽게 답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김상은 입니다.

선크림도 민감성용으로 보습기능이 있는 것들이 있습니다. 테스트해보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잠시 자외선차단제 안발랐다고 해서 임상적으로 큰 문제가 생기지 않는게 일반적입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