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안면홍조

항상 4계절 얼굴이 빨개져있고 더더욱 히터바람으로 인해 겨울은 훨씬더 빨개져있습니다.
어디아프냐는 소리도 듣고..
얼굴이 위로 다열이올라오니까 벌개지니 머리까지어지럽습니다.병원가면 지루성피부염이라고 약먹는데 먹으면 한순간이고 계속 벌건상태로있습니다
얼음팩으로 온도를 낮추면서 요즘 하고있는데 이게 피부가 더 악화될수도있는지궁금합니다.
피부가민감해서 피부관리를 받아도 괜찮을런지도 궁금합니다ㅡ관리만이답일까요? 정말 힘들어요..
감사합니다 선생님 새복많이받으세요


답변

Re : 안면홍조
김대우
김대우[전문의] 모나라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김대우 입니다.

안면홍조때문에 고민이 많으시군요.
보통 얼굴의 안면홍조의 원인으로 지루피부염이 있지만 그 외에도 주사(rosacea)나 다른 알러지 질환일 수 있습니다.
제가 직접 병변을 보진 못해서 정확하지는 않지만 주사(rosacea)이거나 동반되어 나타난 것 같습니다.
주사의 특징으로 조그만만 자극이나 감정 기복에도 얼굴이 쉽게 붉어지고, 심하면 뾰로지 같은 것이 생깁니다.
눈 주변은 괜찮아서 팬더모양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악화 요인은 워낙 많고 다양해서 모두 피할 수는 없는데 겨울철에 건조한 찬바람과 실내 히터 등으로 더 악화될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얼굴에 수분공급 _충분한 보습제, 자주 사용_ 이 중요합니다.
피부가 민감하다고 느끼는 것 역시 작은 자극이나 접촉에도 얼굴이 쉽게 붉어져서 그럴 겁니다.
안타깝게도 주사라는 병은 완치가 힘들고 어렵습니다. 보통 평생 관리하면서 지내며, 심할때만 한번씩 약으로 조절하게 됩니다. 그렇지만 먹는약, 바르는 약, 레이저 치료로 증상을 훨씬 호전시킬 수 있습니다.

얼음팩으로 온도를 낮추는 것은 순간이지만 그렇게 좋은 방법은 아닙니다.
차라리 생리식염수를 실온에 두셨다가 깨끗한 천에 적셔 10분 정도 얼굴에 올려놓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힘드시면 진정관리용 마스크팩을 사용하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너무 오랫동안 하게되면 오히려 피부가 건조해질수 있으니 주의하시고, 사용 후 충분한 보습제 사용이 필요합니다.

자세한 진료 및 치료 상담은 가까운 피부과전문의에게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유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