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중학생이 다이어트보조제 먹어도되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이제 중학생3학년입니다 그런데 제가 키에비해 몸무게가 조금 나가요 키164~5 몸무게61.3나갑니다 그래서 살좀뺄라고 인터넷보니깐 grn이라는 회사가 잇어요 거기는 다이어트보조제를 팔고잇어요 후기도 엄청좋갈애 grn에서 하늘이+천둥이라는 보조제가잇습니다 그약이 성인기준으로 권장되있어서 청소년에게는 권장하진않는다그러네요 비타민이 들어가잇기한데 먹고싶으시면 가까움병원이나 가서 여쭤보라는데 병원이멀어서 여기에 궁금해서 물어봅니다
답변
Re : 중학생이 다이어트보조제 먹어도되는건가요
강혜진
강혜진[영양사] 주식회사 더좋은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강혜진 입니다.
기본적으로 청소년에게는 모든 다이어트 제품을 권하지 않습니다.
콜레스테롤이 호르몬의 원료이기 때문에 성장호르몬과 성호르몬을 만드는데 꼭 필요합니다.
성장기의 학생은 에너지대사를 돕는 비타민B군이 풍부한 영양제를 드시고, 스피루리나(해조류/해독기능), 유산균(배변기능) 비타민D등 성장과 대사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드시길 바랍니다.
식단조절과 적절한 운동으로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세요~^^
참고하시어 건강에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답변
Re : 중학생이 다이어트보조제 먹어도되는건가요
정봉규 하이닥 스코어: 32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정봉규입니다.
다이어트에 대한 문의 입니다.
기본적으로 어떠한약도 의사나 약사의 처방없이 드시는것을 추천드리지 않으며 특히나 청소년기의 학생들에게는
더욱더 다이어트 제품을 궎장드리지 않는데요
성장과 발육의 시기에 제대로된 영양소의 공급과 대사를 촉진시켜야 하는 시기에 이를 제한하는 것은 성장과
발육을 제한하는 형태이기에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이 청소년기에 체중을 높게 가지면서 외모적 컴플랙스를 만드는 것도 좋지 않은 방법입니다
최근에 3끼식사를 다하고 부족한 영양소를 밥으로 한식으로 공급하면서 대사를 높일수 있습니다.
이는 사람마다 살이찌는것이 단순하게 많이먹어서 혹은 적게운동해서가 아니라는것인데요 그래서
나만의 살이찌는원인을 정확하게 찾아서 맞춤형 관리를 진행한다면 충분히 다이어트에 성공하실수 있습니다.
3끼식사 규칙적인 생활패턴 그리고 적정강도의 운동을 조금씩 진행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