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절개 눈매교정 후, 눈을 비비는 행위

저는 절개 눈매교정 수술을 고민 하고 있습니다.
성형외과 전문의 원장님은 비절개보다 절개가 좋을거 같다고 말씀 해주셨습니다 (이마 주름 때문에 눈매교정을 고려 하게 되었습니다)
남성이라 쌍커풀보단 속쌍으로 할거구요.

걱정되는게 하나 있습니다.
저는 눈에 알러지가 있고 눈이 가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전 환경적 영향으로 인해 눈에 자극을 느끼는 순간 저의 눈을 비비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금은 20대 중후반 이지만 어릴적 부터 환경적인 영향 또는 눈에 이물감 때문에 가려움을 느낄때마다 눈을 비비는 행위를 (지금껏) 자주 해왔습니다. 그렇다고 제 눈이 항상 가렵거나 불편하고 그런것은 아니지만 다른사람들에 비해 좀 심하게 눈을 비빈다는 점 입니다.

이런 이유가 있다면 저의 습관 때문에 눈매교정 풀림때문에 절개 눈매교정을 하지 못할 이유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일단 시행하게되면 돌이킬수 없으니 더 신중을 가하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PS. 눈을 비비면 눈매교정은 안풀리고 속쌍만 풀릴수도 있나요?


답변

Re : 절개 눈매교정 후, 눈을 비비는 행위
배원배
배원배[전문의] 더멘토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4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배원배 입니다.

현재 문의하신 눈을 비비는 행위의 경우에는 쌍꺼풀과 눈매교정을 하였을 경우에 좋은 결과를 주지 못할 수 있습니다. 너무 강하게 반복적으로 비비게 되면 눈에 심한 자극을 줄 수 있으며 수술결과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눈을 편하게 비비는 것도 될 수 있으면 늦게 하시는 것이 좋으며 기본적으로 최소 3개월은 지나야 합니다. 붓기가 가라 앉기도 전에 눈을 계속 비비면 자극이 연속되어 유착 형성을 위해 고정해둔 실이 느슨해지거나 자칫 쌍꺼풀이 풀릴 수도 있는 만큼 알레르기가 있다면 그 부분부터 치료를 받는것이 좋으실듯 합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눈 비비는 문제 때문에 어디에 정확히 문제가 있다고 확실하게 답은 드리기가 어렵습니다. 문의하신 사항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절개 눈매교정 후, 눈을 비비는 행위
박동권
박동권[전문의] 아몬드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박동권 입니다.

눈을 비비는 행위는 절개든 비절개든 눈매교정과 쌍꺼풀을 풀리게 할 가능성을 높이는 행동임은 분명합니다.
그렇지만 눈을 비빈다고 해서 절개 눈매교정을 못할 것으로 생각되지 않고요 . 오히려 그런 습관이 있으시다면 좀 더 분명하게 교정하고 고정하는 절개법이 좀 더 환자분에게 적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만 자꾸 눈을 비비신다면 그 부분에 대한 원인 해소도 필요해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p.s. 눈을 비비는 행위 등으로 눈매교정은 안 풀리고 속쌍만 풀릴수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수술까지 받으셨으면 눈을 안 비비도록 노력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