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유레아플라즈마 유레아리티쿰

안녕하세요 선생님,

저는 29세 남성이며 작년 2018년 9월말에 유레아플라즈마 유레아리티쿰, 마이코플라즈마 호미니스 가 pcr검사상에 양성으로 발견되어, 지스로맥스및 다른 약들로 치료를 받고 3주 그리고 거의 한 10주 뒤 후에도 검사시 음성으로 발견되어 완치됬다고 담당의에게 판정받았는데.
이번에 여자친구가 관계 후 3일 뒤 방광염 증세가 있어 병원 내원 후, 저의 권고로 pcr 검사도 받아봤는데 유레아플라즈마 유레아리티쿰 양성이 발견되었습니다. 제가 보균 확인 후 치료 받고 한달 반 뒤인 11월 중순에 관계를 가졌으며, 이후 최근까지 총 세번정도 관계를 가졌었는데, 이전 관계에서 옮았다가 증상이 갑자기 나타난건지요? 그랬다면 최소 4-5개월동안 아무 증상없이 있었다는 것인데...
또한, 최근 검사시에 음성이었나 배우자가 그 후에 검사에 양성이 나왔다면 저도 추가 검사 필요없이 일단 처방 받은 약을 복용해도 되는지요?
마지막으로, 이전 복용약은 지스로맥스 및 다른 기억안나는 약들이었으나,
이번에 다른 병원에서 처방 받은 약은 한미세프라딘500m, 씨제이후라시닐정, 뮤타제정, 한미알게이트정 4~6일치 처방 받았는데 이 약으로 복용해도 되는지요... 잘못된 복용으로 항생제 내성이 생길가봐 두려워 질문 드리니 꼭 부탁 드립니다.


답변

Re : 유레아플라즈마 유레아리티쿰
이영진
이영진[전문의] 대구코넬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70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이영진 입니다.

예, 현재 처방 받으신 약으로 치료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치료 받으시면 운동요법, 스트레스 해소법을 병행하시면서 반복 검사 받으시면 정상적인 결과가 나올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