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닦는 이유가 통증이 심해서 그래요.....ㅠㅠ

질문1.아....그럼 지금까지 항문 수건으로 닦았는데 혐기성 균이기 때문에 하루동안 말렸으면 수건이 균에 감염이 안된다는 건가요?
혹시 수건에 묻은 대장균이 하루동안 생존해서 성기로 들어가서 감염시키거나 그런일은 없을까요....걱정되요 ㅜㅠㅠ

질문2
.그리고 제가 항문을 닦는 이유는 모르시곘지만 물을 안닦으면 항문이 미칠듯이 시렵고 그리고 통증까지 있습니다.정말 미치겠습니다.
좌욕이 좋다해서 하라해서 하는데 물은 닦아야하는데 참.....그냥항문만 수건으로 닦지말고 휴지나 키친타올로 닦고 드라이기로 말려줄까요?
닦고 말리기는 해야해요....너무 통증이 심해서......수건으로 닦으면 꼭 바로 빨래 해야하나요?
그냥 쓰면 안좋나요.....
회음부 성기를 살살 닦아요 박박 안닦구요.

질문3.이건 별개이긴 한데 제가 항문이 시리고 이게 통증으로 바뀌는데 원인이 무엇인거 같으세요
자위하면 심해지구요....자율신경도 예상이가구.....아 그리고 항문에 섬유화가 있다는데 이것때문에 그럴수도있을까요?
수술실 가서 절개까지 했는데 의사가 판단을 못해새 자르지는 못했습니다..........


답변

Re : 닦는 이유가 통증이 심해서 그래요.....ㅠㅠ
이주연
이주연[전문의] 향문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4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대장항문 상담의 이주연 입니다.

그래서 대장균이 성기로 들어가서 염증을 일으키기는 보통 면역상태로는 어렵습니다.
특히 남성의경우는 더 낮습니다.그래도 찝찝은 하죠.
2번 질문의 경우는 글로는 파악이 어렵지만 그간 어찌지냈는지 등등의 파악이 안되고,진료를 보아도 잘모를 수 있으니 곤란한 질문이나 저는 물살로 세정하거나 물티슈등을 사용하는 것은 별로로 보고 있습니다.
부드러운 마른 롤 휴지가 제일이고 그냥 샤워 정도시 살살 닦는 정도 항문까지는 물기를 닦지 말고 자연건조 엉덩이만 물기를 닦으면 좋지 않을까 합니다.
질문3은 역시 참 어렵고 흔하지는 않은 증상이라 저 역시 무어라 답하기 어려워서 질문자님도 힘드시리라 사료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