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19개월 아기 우유를 너무 많이 먹어요
19개월 된 남아입니다.
몸무게는 15kg이고 키도 상위 96퍼 정도 됩니다.
밥 세끼도 무진장 잘 먹는데 하루에 우유도 1000미리정도 먹습니다.
그리고 밤중에도 꼭 우유를 한번 먹습니다.
우유를 이렇게 많이 먹어도 되는지 걱정입니다.
답변
Re : 19개월 아기 우유를 너무 많이 먹어요
안강석 하이닥 스코어: 24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안강석 입니다.
아이가 현재 소화도 잘 시키고, 배변 등에도 문제가 없나요?
그렇다면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단, 계속해서 많은 양의 이유식, 우유, 간식 등을 섭취할 경우 영아기비만에 노출될 확률이 커집니다.
1세 이전 영아기 비만에 걸리게 되면 엄격한 식사 제한보다는 활동량을 늘리고 표준량 정도 먹이려는 노력이 필요한데요!
지금 영아기 비만이라기 보다는 조절이 필요한 시기로 생각됩니다.
추후 소아비만 등으로 이어지기 않기 위해서는 우유도 약 200ml 씩 두번 정도로 나눠 먹이고 밥 경우에도 단백질, 탄수화물 등 5대 영양소가 가득한 식사를 준비해줘서 아이에게 포만감을 느끼게 해줘보는 것은 어떨지 권장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19개월 아기 우유를 너무 많이 먹어요
김소연 하이닥 스코어: 283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소연 입니다.
잘먹는건 좋은 일이긴 하나 너무 과하게 먹을경우 소아 비만에 이를수도 있고 우유자체에도 유지방이 많아 살이 찔수도 있습니다.
우유 대신 이유식으로 바꿔보고 점차 그양을 줄여나가 보는게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19개월 아기 우유를 너무 많이 먹어요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 입니다.
아이가 소화를 잘 시키고, 복부 불편감 등의 증상이 없다면 먹는것 자체가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단 소아비만의 가능성이 높아, 조금 줄이시는것을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19개월 아기 우유를 너무 많이 먹어요
천목은
천목은[한의사] 목은한의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천목은 입니다.
아이가 잘 먹는 모습만큼 이쁜 것도 없지만, 하루 우유 1000미리에 밤중에 먹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식사량보다는균형잡힌 식사가 되도록 관리해주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특히 소아의 경우에는 자기 싫거나 배변훈련, 환경 변화 등 다른 욕구불만을 먹는 것으로 돌리는 경우도 있으니 섭생 뿐아니라 생활 전반까지 한번 더 점검해주시기 바랍니다.
소아때 생긴 지방세포는 향후 비만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과도한 칼로리가 섭취되지 않도록, 섭생과 생활을 잘 관리하셔서 보다 건강한 가족이 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