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말라깽이 멸치가 체력 기르려면?

제가 아래 첨부한 어플로 근력운동을 하고 있는데요,

지금 상태는 여자 158cm 에 45kg이에요. 진정제 계열 약을 몇달간 먹어서 근육도 빠진것같고 체력이 너무 안좋아서 금방 쉽게 피곤해지고 잠을 많이 자요.. 이걸개선해보고싶어서 운동을 시작했어요

그런데 저대로 전신근력운동을 20분했더니 온몸의 근육이 뜨겁고 근육통이 좀 있으면서 그 피로를 이기지 못해 더 많이 자게 되요..


저같은 사람은 어떻게 운동해서 체력을 길러야 하나요?


답변

Re : 말라깽이 멸치가 체력 기르려면?
김태희
김태희[운동전문가] 브라운크리스탈PT
하이닥 스코어: 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태희 입니다.

체력이 너무 약한 사람이 운동을 하게되면 근육통을 견딜수있는 체력조차 없어서 오히려 더 생활이 지치고 힘들수있겠습니다. 물론 이 과정을 견디면 근력이 아주 강해지지만 우리는 운동만 할수있는 생활환경을 가지고있는것은 아니기 때문에 그 과정이 힘들수밖에 없지요. 이럴대 좋은 운동 프로그램이있습니다 아래의 프로그램을 실시해주시면 근통을 최소화 하면서 체력을 늘려주는데 큰 도움을 줄것입니다
1. 밴드 리얼 델토이드
2. 밴드 사이드 레터럴 레이즈
3. 밴드 백 로우
4. 밴드 햄스트링컬
5. 밴드 레그 익스텐션
밴드 트레이닝은 다른 운동과는 다르게 관절의 부담을 최소화 시켜주는데 이것은 근육이 세게 자극받는것을 최대한 방지해주는 운동입니다. 그래서 근 파열을 겪고 이후 수술후 재활운동으로도 널리 쓰이고있습니다!! 이 운동을 주 2~3회씩 10회씩 실시하여주세요! 세트는 처음에는 1세트씩만하다가 체력이 좋아지면 2세트씩 실시하여주세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