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변볼때 이물감통증

안녕하세요 ㅠㅠ
변을볼때 정확히 오른쪽 항문안쪽에 뭔가 돌기같은게 있어서 변이 돌기 같은거를 스치면서 나와요 그때 통증이 있구요 (왼쪽은 아무런 이상이 없어요)한달쯤 된거같아요 피는 초반에 선홍색으로 나오다가 지금은 안나와요 항문 밖에는 딱히 만져 지는건 없구요 변은 토기똥 같이 생긴거랑 그냥 일반변이랑 섞여서 나와요 약간 묽은변이 나오기도 하구요 배변후에도 일상에서 앉아 있을때 왼쪽은 안아픈데 오른쪽 항문쪽이 아프구요 얼얼 하고 콕콕찔르는 통증은 한동안 지속되다가 몇시간지나면 사라져요 배변 안한날은 아무런 통증도 없구요 그리고 배변후 비데 와 좌욕으로 깨끗이 한 후에 시간이 조금지나 항문 통증 때문에 항문을 휴지로 다시 닦아보면 변이 조금 묻어나와요
돌기는 밖이 아니라 안쪽에서 느껴져요!
이런쪽으로 아픈건 처음이라 자세한 답변좀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답변

Re : 변볼때 이물감통증
윤성환
윤성환[전문의] 신남S항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윤성환 입니다.

항문통증이 있습니다. 항문통증의 원인으로는 혈전성 내치핵, 항문농양 등이 있습니다.
통증이 지속되면 가능하면 항문외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셔야 됩니다. 혈전성 치핵은 약물치료를 우선 해볼 수 있지만 항문농양은 배농수술을 받아야 합니다.
근처 항문외과 방문해보세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변볼때 이물감통증
김형훈
김형훈[전문의] 필메디스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5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형훈 입니다.

좀더 자세한 것은 진료를 보아야 알겠지만 대변 시 통증을 유발하는 항문 질환에는 치열이나 치루에 의한 농양 그리고 항문 주위 찰과상, 혈전성 치핵 등이 있습니다.그리고 흔히 항문에 통증이 일어나는 경우는 치열에 의한 것이 가장 많은데, 이는 단단한 변으로 인해 직접 항문관에 손상을 받기 때문입니다. 만약 치열로 판정되면 변비를 없애고 간단한 좌욕 등을 통해 좋아질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