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한달에 생리를 3번해요

저는 중1인 여학생인데요 6학년 2017.12월쯤에 첫 생리를 했어요 주기도 잘맞고 5일씩했는데 제가 친구문제로 스트레스를 받고있을때부터 주기가 안 맞으면서 9일10일씩하거나 중간에 하다가 멈추고 몇일뒤에 다시하고 9일10일씩하면서 양이 엄청 많아서 하루에 5~6개쓰고 잘때 기저귀 했는데도 샜었어요 그런데 이번12월달에는 생리를 3번이나 했어요 왜 그러는걸까요 스트레스 때문일까요 ?왜 그러는지 알려주세요 ㅠㅠ


답변

Re : 한달에 생리를 3번해요
양미애
양미애[전문의] 신촌티오피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8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양미애 입니다.

일반적으로 청소년기 시작 되는 생리의 경우 개인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생리 주기가 불규칙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정상생리라면 평균 28일 정도의 주기성을 가지며 7일 이내 출혈이 있지만 생리가 불규칙한 경우는 신체적 면역력 저하, 과로, 스트레스 등 일시적인 원인에 의해 발생 되는 경우가 있으며 일시적인 경우 증상이 호전됩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생리 또는 부정출혈이 있으신 상태라면 의심해 볼 수 있는 사하으로 다낭성난소증후군 같은 난소의 배란장애, 종양, 호르몬 이상 등의 질환이 있다면 증상이 있으실 수 있으니 산부인과 방문을 통해 초음파검사로 자궁 및 호르몬 이상 유무 체크, 난소 기능검사 등을 확인해 보셔야 하고 생리불순에 대한 진료 및 호르몬 치료가 필요하실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하고 정확한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셔서 진료를 받아보시기를 권장 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