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성조숙증 치료 중단시기

저희아이(07년생)가 1학년 말에 성조숙증 진단을받고 5학년말인 지금까지 주사치료를받고 있습니다 원래 진료봐주시던 선생님께서 전에 저희아이 6학년여름방학(2019년6월)전까지 주사맞고 치료 마무리하자고 하셨는데 이번에 바뀐 선생님께서 슬슬 치료 마무리하자고 하십니다

저는 원래선생님 말씀대로 내년6월까지 치료를 하려했는데 주변반응이나 새로운선생님 말씀을 듣고나니 어떤게 맞는건지 모르겠어요ㅜㅜ 이제 6학년인데 생리하면어떠냐며 다들 그만 맞추라고 성화네요

조숙증치료를 받는아이가 치료를 중단하는 기준은 무엇인가요? 이번에 엑스레이와 피검사를 했고 아직결과를 듣기전입니다만 ..만일 엑스레이결과 뼈나이12세라면 치료를 중단해야하나요? 5학년말인 지금 조숙증억제주사는 효과가없나요? 6학년1학기까지 맞출때와 지금끊는것의 차이는 뭐인가요?


답변

Re : 성조숙증 치료 중단시기
박상학
박상학[전문의] 연세박상학의원
하이닥 스코어: 2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소아청소년과 상담의 박상학 입니다.

성조숙증 진단을 받았다면, 성호르몬 (LH, FSH) 검사를 했을것이고 그 결과에 따라 주사치료를 하고 있을것입니다.
소아내분비과에서 전문선생님이 진료하고 있으면 그 전문가 선생님의 진료소견대로 따르시는것이 좋겠습니다.
엑스레이 검사에서 골성장판의 성장정도, 성호르몬 검사 수치등을 고려하여 결정하는 것이므로 수년전 치료방침은 변할수도 있겠지요....모든 검사 장비및 시설이 갖추어진 종합병원이라면 현재의 상황에 맞게 치료방침을 정했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